2006년 3월 4일 토요일
Misty Blue 공연이 끝나고 나서 바로 교보문고 잠실점로 직행했습니다.

잠실점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시설이 좋습니다. 잠실점이 있는 곳이 롯데캐슬 지하라서 그런가? 롯데 캐슬이 이렇게 넓은줄 처음 알았습니다. 지하에 교보문고 같은 대형 서점과 Hottracks, 식당들이 있는 것을 보니 완전 화려한 빌딩일 것이라 생각듭니다.(잠실역 밖으로 나가길 못해서 건물이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추측하건데 대단히 높은 건물인 것 같습니다.)

서점을 돌아다니다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3월달, 공지영님이 쓴 책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리눅스 서버 관리 Hack을 샀다.

아래는 교보문고 잠실점에서 산 3개의 책의 평이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공지영 지음 / 푸른숲
나의 점수 : ★★★★

내동생이 이 소설 꼭 읽고 싶다고 해서 산 책, 난 공대생이라서 그런지 소설책은 별로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다. (머리가 완전 굳어버린 느낌이 든다. 예전에는 소설책 엄청 많이 읽었는데 ㅠ_ㅠ)
요즘따라 소설책들이 유치하다고 생각된다. 다큐멘터리나 논픽션 책들이 너무 재미있어서 이 소설책 읽는데 좀 어려움이 있을 듯 하다.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2006.3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편집부 엮음 / 소프트뱅크미디어(월간지)
나의 점수 : ★★★★★

내용은 어려우나 도움이 많이 된다. 컴공과 학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수 잡지인것 같다. 이 책 이해 하려면 적어도 2학년은 되야 할 것 같다.

리눅스 서버 관리 Hacks 100
Rob Flickenger 지음, 김대영.김태경 옮김 / 한빛미디어
나의 점수 : ★★★★★

우리학교(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선배님이시자 현재 T동 604호 멀티미디어실에 상주하시고 학교 서버를 관리하시고 T동 7층을 슬리퍼로 다니시고 1학년 컴퓨터공학개론을 가르치시는 김대영 박사님(박사과정 밟고 계신 분임;;, 강의 하실때 이면재씨 이름을 빌려서 강의 한다. - 참고로 난 이분에게 수업 들은 적이 없었다 -_-;;)과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전공학회 P.C.R.C.선배이신 김태경 선배님께서 공역하신 리눅스 서버관리 Hacks 100 책을 쓰고 바로 사라져서 P.C.R.C.서버가 완전 엉망이 된듯 하다. ㅠ_ㅠ

'독서(讀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2) 2006.05.12
Big JAVA 2nd Edition  (1) 2006.05.12
시맨틱 웹 - 김중태  (0) 2006.02.18
시멘틱 웹 - 김중태  (0) 2006.02.18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1) 2005.08.15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