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JAVA나는 원서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번역판은 표지만 보고 내용이 어떻게 번역되었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다.
강컴에서 Big JAVA 소개

Big JAVA
캐이 S. 호스트만 지음, 오세만 외 옮김 / 생능출판사
나의 점수 : ★★★★

2학년 전공과목인 인터넷프로그래밍시간에 배우는 책이다.(내가 가지고 있는책은 번역서가 아닌 원서이다.)
원래는 HOW TO INTERNET & WORLD WIDE WEB PROGRAMMING 책으로 수업을 나가야하는데 중간고사까지는 HOW TO책으로 나가다가 중간고사 끝나서 나서 Big JAVA라는 책으로 수업을 나간다.
전에 JAVA책을 봤긴 했지만 이 책은 설명이 너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놓았다.
내가다니는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의 교수님이면서 학과장님이신 표창우교수님께서 번역하셔서 이책을 쓴다고 한다.
(웬지 책장사의 냄새가 풍긴다고 할까?)
우리학교 컴퓨터공학과 커리큘럼상 JAVA 학교에서 전혀 배울수 없으니 학과장님의 현명하신 선택으로 인터넷프로그래밍 시간에 HTML tag, JAVA Script, PHP를 배우는 대신 JAVA 의 참 맛을 알게 되었군요 :-)
예전에 SCJP를 따려고 했었는데 이번에 JAVA로 수업 나가는 것 보니 학기중에 따보려고 합니다 +_+

표창우 교수님이 컴파일러 전공이라서 그런지 컴퓨터의 내부구조는 어쩌고 어셈블리에서는 어떻게 되고.. 그런 군소리가 많이 들어가서 JAVA수업인지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ㅎㅎ

'독서(讀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celerated C++  (0) 2006.06.24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2) 2006.05.12
새 학기 맞이 책 삼  (2) 2006.03.05
시맨틱 웹 - 김중태  (0) 2006.02.18
시멘틱 웹 - 김중태  (0) 2006.02.18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