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고 있는 홍익대학교는 교내 네스팟을 쓰고 있습니다.
교내 네스팟은 홍익대학교 내에서만 쓸수 있는 무료 ID를 주고 홍익대학교 내에서만 공짜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게 합니다.
그러나 교내 무료 네스팟을 쓰려면 신청을 해야하는데 기한이 5일밖에 주질 안더군요. 학생들이 학교에서 인터넷을 쓰고 학교를 주6으로 나오는 사람도 있는데 5일만 쓸 수 있게 한것은 가혹한 처사라 생각됩니다.

학교 근처에서 네스팟 말고 다른 무료 AP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완성은 안했습니다.)
학교 근처에는 네스팟이 잘 깔려 있어서 학교 주위에 돌아다니면 네스팟이 잘 잡힌답니다. 그러나 네스팟은 KT에 가입을 해야 쓸수 있기 때문에  ㅠ_ㅠ. 돈 없는 학생들로선 부담이 되긴 합니다.(교내 NESPOT은 무료지만)
제가 홍익대학교 근처 알아본 곳입니다.
1. 홍익대학교 제1공학관 K동
여기는 홍익대학교 공과대학 본부,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와 도시공학과, 신소재공학과가 쓰는 건물로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기계과인데 과명을 바꾼 것 같은 느낌이 -_-;;, GM대우가 국내 최초로 홍대에 PACE센터까지 만들어 줘서 그런가?)에서 네스팟 불편하다고 해서 자체로 무료로 무선 랜을 쓸수 있게 했습니다. K동 주위나 와우관 4층 휴게실에서 연결이 잘되군요. 심지어 자취하는 제 친구 집에서도 이 무선 랜이 잡힌답니다.-_-;;

학과에서 네스팟 대신 자체 무료 무선 랜을 깔아서 K동 1층 로비에서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네스팟 연결 안하고 쓸 수 있습니다.

2. 홍익대학교 와우관 L동
여기는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건물로, 이 곳도 네스팟이 깔려있으나... 건축학과에서 자체로 무선 랜 AP를 넣었나 봅니다. 와우관 4층 옥상에서 쉬는 시간에 폼잡고 햇빛 아래서 무선 인터넷을 씁니다.

3. 2호선 홍대입구역 주위
2호선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주위에 노트북을 켜면 무선랜이 잡힙니다. LG빌딩의 영향인지 아님 주위의 사무실들때문에 무료 AP가 잡힙니다.

(...) 이 이상은 모르겠음
NESPOT터지는 곳은 넘쳐나는데 무료로 AP를 쓸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홍익대학교에서 NESPOT 터지는 곳은 너무나 잘하는데 무료 무선인터넷 AP있는 곳이 어딘지 조사하고 싶다는 충동이 일어나서 이 글을 썼습니다.
혹시 홍익대학교 주변에 무선인터넷 AP가 어디있는지 아시는분 있으면 덧글 올려주세요.
이 포스트는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ㅎ

학교 주변을 언제 어디서나(Ubiquitous) 무선 인터넷을 쓸수 있는 세상을 기대하면서
그럼 Ubiquitous 시대가 활짤 열릴 것 같네요.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