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2일날 나온 따끈따끈(?)한 Firefox 3에 대한 정보입니다.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가 6월에 최종판이 나올 예정이다. 모질라의 마이크 슈로퍼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21일(현지시간) 인터뷰에서 “6월중에 최종판을 출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략)
Firefox 3 RC1 버전이 5월 중순에 나왔으니 6월 초에는 Firefox 3 RC2 버전이 나올 것을 예상합니다.
Firefox 3 RC2에서 거의 안정화가 되면 이제 6월 말쯔음에 Firefox 3 정식버전이 나올 것이라 예측을 할수 있을 듯 합니다.

파이어폭스의 강점 중 하나로 수백의 폭넓은 애드온(add-on) 컬렉션을 들 수 있지만, 각 프로그래머가 다루는 프로젝트를 파이어폭스 3과의 호환성을 갖게 할 수 있도록 갱신하는 것 때문에 업데이트에 많은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모질라는 며칠 전 릴리스한 ‘파이어폭스3’의 릴리스 후보 제1판(RC1)을 설치한 150만명의 유저들의 피드백에 주목하고 있다.

슈로퍼 부사장은 “애드온(add-on) 갱신을 기다리는 단계”라며 “피드백을 모으기 위해 당분간은 릴리스 후보판 발표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릴리스 후보판을 발표할 가능성을 인정했다. ‘파이어폭스2’는 3번에 걸쳐 릴리스 후보판 발표를 했다. 슈로퍼 부사장은 “전보다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제가 많은 피드백을 줘야 Firefox 3 정식버전이 6월달에 빨리 나올수 있을 듯 합니다.응(?)
지금 Firefox 3 RC1에서까지 Firefox 2의 Add on기능과 호환이 되지않은 문제때문에 쓰기가 약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만, 빨리 해결되었으면 하군요.

Firefox 2에서 정식버전을 기다렸던 기억을 하면서, Firefox 3의 정식버전이 기대됩니다.

ps. Linux용 x86_64버전에서는 갑자기 꺼지는 문제가 있고, PC용은 그럭저럭 문제는 없이 보입니다. 프로세스를 오래 쓰면 어떻게 될련지는 모르겠다만 -_-;;
(Linux나 Windows나 Firefox 3 RC1을 설치한지 얼마되지 않았음)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