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에 Tistory(샨새교) 베타테스터로 참여하고자 합니다.

<베타테스터 활동 및 혜택>

이 번 베타테스터로 뽑히신 분들에게는 이번 개편되는 서비스를 먼저 만나보실 수 있으며, 또한 테스트 기간 중 미션 수행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을 베타테스트 공식블로그를 통하여 베타 기간동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활동방법 : 베타테스터 공식블로그를 통하여 베타의 내용들은 공개로 진행됩니다. 공식블로그에 매주 새로운 미션들이 올라오면 미션을 확인하고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볼때 마다 베타테스터로서는 제가 저기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컴퓨터공학과 4학년 학생이면서 이제 6월 말부터는 1학기 종강하고 방학입니다. 그리고 방학때면 영어공부만 하지 할것이 딱히 없어서(군 미필이라서 인턴쉽같은 것 못함), 베타테스터로 참여하고 싶군요.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 랩탑컴퓨터, 연구실 컴퓨터 2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 Fujitsu C1320
    Windows XP Professional과 Ubuntu Linux 8.04를 동시에 쓰고 있습니다.
    1. Windows XP Professional SP3
      Internet Explorer 7.0
      Mozilla Firefox 3.0 RC2
    2. Ubuntu 8.04
      Mozilla Firefox 3.0 BETA5
  2. 연구실 컴퓨터(Fedora Core 9)
    Mozilla Firefox 3.0 RC1
  3. 연구실 컴퓨터(Windows XP Professional SP3)
    1. Internet Explorer 7.0
    2. Mozilla Firefox 2.0.0.14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우선 2차도메인 지원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주소를 이용해서 연결할 수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Tistory에서는 TatterTools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Interface가 테터랑 비슷하여 쓰기도 좋았고, Daum에서 운영하는 것이라 안정성도 좋습니다. (TatterTools쓰려면 계정도 사야 하고 트래픽 부담도 큼)
그리고 스킨도 Egloos, Naver와 다르게 아주 자유롭게 변경할수 있고 Scipt지원 때문에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티스토리를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Tistory를 쓰게 된 계기는

IMG_4860, originally uploaded by StudioEgo.

Channy님께서 한국 모질라 연말모임때 받은 Tistory 초대권으로 쓰던 블로그를 버리고 Tistory로 옮겨버렸습니다 ㅎㅎ
저와 Tistory의 인연은 Channy님께서 주최하신 2007 한국 모질라 커뮤니티 연말 모임에 참석했을때입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기능
TextCute와 다르게 빈약한 플러그인 지원.....
그리고 Egloos와 비교하자면, Egloos는 사용자들에게 방문자 수를 Check하면서 하루에 몇명왔는지 확인하고, 어떤 브라우저가 많이 왔나? 남녀순으로 비교하는 통계도 내고 등의 여러가지 편리한 통계를 제공하는데 비해 티스토리는 통계가 약간 불편하면서도 조금밖에 제공하지 않는 것같습니다.
그리고 Egloos나 Naver 블로그를 비교하자면 티스토리는 책정보만 넣을수 있어서 불편합니다.
Egloos나 Naver 블로그에서는 책 말고도 영화, 음반 등 여러가지 상품들 정보를 넣을수 있게 해놓았는데 Tistory는 책정보만 넣을 수 있어서 불편합니다.


베타테스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를 쓰다가 TextCube랑 비교하면서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티스토리를 좋아하는 유저로서 제가 참여를 하면 티스토리를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저는 방학때에 티스토리가 입주한 홍문관 13층이 보이는 홍익대학교 건물인 제2신관에서 살기 때문에 만약 티스토리 관계자께서 콜하시면 10분내로 갈수가 있습니다 ㅎㅎ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Web Developer. My native language is Korean(한국어) My hobby is Learning Language(English,中國語[繁體中文/简体中文],日本語) Interested Mobile & Web #Unicode #CJK #文字 #漢字 #이상한모임
저는 초등학교 3학년때 역삼동 아부지 회사에서 접해보았던 Netscape Browser를 보고 인터넷에 빠져들었습니다. Web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음악을 좋아합니다.
블로그 : http://blog.studioego.info
Twitter: @studioego
이 글은 StudioEgo 가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o8111.tistory.com BlogIcon Joo 2008.06.06 0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웹인사이드를 사용하면 단점 중 하나인 통계보기가 강화될 수 있어요.
    웹인사이드는 아주 강력하죠. 다양한 통계.. :)

    • Favicon of http://blog.studioego.info BlogIcon StudioEgo 2008.06.06 0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통계부분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Analytics을 쓰고 있습니다.
      Tistory가 script지원을 해서 Google에서 제공하는 웹분석으로 통계를 알아보고 있죠. ㅎ
      이번에 Textcute를 설치해본 결과 Tistory(TatterTools)보다 더 좋은 통계기능을 보고나서 Tistory에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2. Favicon of http://mirai.tistory.com BlogIcon 泉みらい 2008.06.06 02: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고님의 테스터 당첨을 기원해요~

    • Favicon of http://blog.studioego.info BlogIcon StudioEgo 2008.06.06 0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테스터 당첨되면 Daum이 입주한 홍문관 13~15층을 갈수 있는 계기가 돌듯 ㅎㅎ
      (홍익대학교 생인데도 홍문관엔 갈 일이 없어서 1층빼곤 나머지는 가보질 않았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