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을 설치를 한 후에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했습니다.

우선은 기본적으로 있는 Internet Explorer 8에 별로 손이 안가기 때문에 Mozilla Firefox와 Google Chrome을 설치하려고 했습니다.

Web Browser인 Firefox는 다음커뮤니케이션스에서 제공하는 Firefox Daum Edition을 설치하기로 하였다.

Firefox Daum Edition 설치를 하려고 클릭을 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Firefox Daum Edition 원도우즈 버전만 제공됩니다. 다른 운영체제용 사용자분들은 Mozilla 사이트에서 일반버전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엉? 이거 Windows 7 최신버전인데 뭥미?

결국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Firefox를 깔기로 하였고, 그 후에 Internet Explorer 8, Firefox 3, Chrome에서 다음에서 제공하는 Firefox Daum Edition을 설치클릭을 할때의 반응을 알아보도록 하였다.

Internet Explorer 8에서 Firefox Daum Edition을 다운받으려고 할때

Firefox 3에서 Firefox Daum Edition을 다운받으려고 할때

Google Chrome에서 Firefox Daum Edition을 다운받으려고 할때


위의 화면과 같이

Firefox Daum Edition 원도우즈 버전만 제공됩니다.

다른 운영체제용 사용자분들은 Mozilla 사이트에서 일반버전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가 나와서 당황하였다. 분명히 Windows 7에서 설치를 하려고 했던데 윈도우즈 버전이 아니라고 자바스크립트 창이 뜨는 것을 보면 요즘 나오는 Windows버전 확인 체크가 안된듯한 느낌이 든다. 결국은 Windows 7과 같은 Windows Server 2008 R2에서도 안될듯한 느낌도 든다. (그러나 초기 Windows Server 2008은 Vista계열이라서 잘 될듯)

Daum DNA쪽에서 관리하시는 듯 한데 관리자님이 이 글 보시면 고쳐주시길 바랍니다 :D

참고로, Daum Firefox Edition에 나오는 페이지에 소개되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과 '다음 툴바'는 잘 쓰고 있습니다.


ps. Windows 7을 설치하고 여러가지 작업하느라 밤샘을 해버렸군요. :D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