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SKT로 출시된 hTC Desir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hTC Desire에 SKT USIM대신 KT USIM을 넣고 사용중이였지요.

우연히 KT SHOW 홈페이지에 있는 SHOW Store(쇼스토어)에서 Google NexusOne용 쇼앱스토어 이벤트가 열리는 걸고 NexusOne과 쌍둥이 폰인 Desire에도 설치를 하면 되겠구나 해서 설치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KT에서 Google NexusOne을 출시한 후에, KT에서 나온 WM폰인 삼성 쇼옴니아와 LG 라일라 2개만 지원하고 WM 어플만 있던 SHOW Appstore에서 Android용 앱도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쇼 앱스토어가 나왔다는 이야기는 Android OS에서 KT의 과금 모델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인 KAF(KT Application Framework)가 완성되었다는 이야기일수도 있겠군요.

 KT에서 나온 KAF는 악명이 자자한 SKT의 SKAF와는 다르게 쇼앱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고, 보통 앱처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식의 그냥 단순히 쇼앱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일뿐입니다.


 http://appstoresupport.show.co.kr:8080/store.html 에서 안드로이드용 쇼앱스토어 파일을 받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쇼 앱스토어 한방에 설치해봅시다.


설치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끝난후, 메모리 차지 용량을 보니, SKAF와 다르게 용량을 작게 먹더군요. SKT의 SKAF는 뭔가 이상한 ㅎㄷㄷ 


참고로 SKAF의 용량은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들어 여러개 깔리며 어마어마한 용량을 차지합니다 orz

SKAF를 설치하면 TStore관련 어플들이 여러개 설치되며 엄청난 용량을 차지합니다.


쇼 앱스토어를 설치하고 나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쇼앱스토어(SHOW Appstore) 초기화면


SHOW Appstore(쇼 앱스토어) 초기화면


앱을 선택할수도 있으며 앱 선택후에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물론 앱을 구입할수도 있으며 앱을 구입을 위한 성인인증도 보입니다.

19세 미만 경고 - 성인인증

앱 구입 화면



안드로이드용 쇼앱스토어에 접속해본 결과, 아직 초기 단계라 경쟁업체인 SKT의 Tstore보다 앱이 매우 적습니다.

그러나 Tstore와 다르게 Show Store는 앱 단위에서 꼭 설치해야한다는 것이 별로 없다는게 단말기 개발자들에겐 장점? SKAF와 다르게 요구하는 수준이 적기때문에 휴대폰 폰 최적화 하는데에 문제점이 없을듯 합니다.
(참고로 SKT에서 처음으로 나온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이는 WIPI까지 지원하는 SKAF를 넣다 보니 휴대폰 용량중 90M가 SKAF를 차지하였고, 폰 최적화가 덜된 상태로 나와 엄청난 욕바가지를 먹었습니다)

KT에서 Android용 단말기를 많이 출시하면 Show Appstore(쇼앱스토어)도 많이 사용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용 KT Show Appstore(쇼앱스토어) 앱 리뷰였습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