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Platform에서 멀티미디어 관련한 부분은 PacketVideo사에서 만든 OpenCORE로 구성되어 있다.

OpenCORE의 아키텍처와 서비스를 알아야 안드로이드 관련 멀티미디어 구현의 이해가 쉽게 될것이다.


OpenCORE는 자바 기반의 오픈 소스 멀티미디어 플랫폼이다.

  • 서드파티(Third-Party)와 하드웨어 미디어 코덱, 입출력 장치와 콘텐츠 정책을 위한 인터페이스 제공
  • 3GPP, MPEG-4, AAC, MP3 포맷을 지원하며, 미디어 재생, 스트리밍, 다운로딩, 그리고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재생 지원
  • MPEG-4, H.263, 그리고 AVC(H.264)와 JPEG등의 비디오와 이미지를 위한 인코더와 디코더 지원
  • AMR-NB와 AMR-WB를 포함한 스피치 코덱 지원
  • MP3, AAC, AAC+를 포함한 오디오 코덱 지원
  • 3GPP, MPEG-4, JPEG를 포함한 미디어 레코딩 지원
  • 324-M 표준 기반의 화상통화 지원
  • 안정성과 경고성 보장을 위하여 PV 테스트 프레임워크 지원 - 메모리와 CPU사용을 위한 프로파일링(Profiling)툴을 지원

OpenCore 코드는 매우 양이 많고, C++로 작성된 full-featured(전체적인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는) 운영체제에 통합되는 구조로 되어 있고 (operating system migration layer), 매우 다양한 함수들이 상속성의 특징과 같은 다양한 레벨간의 인터페이스 여러형태로 패키징 되어 있다.

이 OpenCORE의 소스를 깊이 분석한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blog.daum.net/lavendar17


블로그 내용을 둘러보고 있는데 상당히 분석을 잘 하였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