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여러가지 웹 브라우져들을 새로운 Tistory 글쓰기 화면에 써보기에 대한 시리즈로 진행됩니다.

2008/07/10 - [티스토리 베타테스트] - Opera에서 새로 바뀐 티스토리 글쓰기창을 쓰다.

이번에 Opera만 쓸 것이 심심해서 Mozilla Geeko 엔진을 쓰는 브라우져인 SeeMonkey를 이용하여 새로 개편된 티스토리 화면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이것이 SeaMonkey입니다.


※ SeaMonkey란?
시몽키(SeaMonkey)는 자유 소프트웨어 크로스 플랫폼 인터넷 스위트로, 현재 개발이 중지된 모질라의 후속판이다. 시몽키는 시몽키 위원회(SeaMonkey Council)에서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2005년 3월 10일 모질라 재단은 1.7.x를 끝으로 더 이상 새로운 모질라 스위트를 출시하지 않으며, 이후 모질라 파이어폭스와 모질라 썬더버드의 개발에 전념할 것이라 발표하였다. 하지만 모질라 재단은 개발을 계속하기를 원하는 커뮤니티의 멤버들에게 기반을 제공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이로써 모질라 재단 대신 시몽키 위원회가 개발을 계속하게 되었다.


역시나 SeeMonkey는 Firefox를 만드는 Mozilla재단에서 만들고 Firefox와 같은 Gecko엔진을 쓰기때문에 Firefox에서 보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는것입니다. ㅎㅎ

Firefox를 사용하나 SeaMonkey를 사용하나 화면이 거의 비슷하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새로바뀐 티스토리 센터화면을 사용해보았는데 Firefox와 별반 차이가 없다.

화면은 잘 나왔다 쳐도 글쓰기 창에서는 버그가 -_-;; Gecko엔진인데도 글이 전혀 안써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아무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 같은데 글이 안써지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다.

다른 기능들은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데 유독 글쓰기부분이 작성이 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태그, 공개설정, CCL같은 것들은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이 보여도 글이 안 쓰여지면 제대로 확인할 길이 없으니 이거 답답하더군요.

SeaMonkey에서 사용하다가 글이 안쓰여지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오마이갓!

Firefox와 같은 gecko엔진인데도 버그가 있다는 것에 놀라웠습니다. (이것도 자바스크립트에러인듯 합니다.)

저는 SeaMonkey 1.1.10을 씁니다. Windows XP SP3에서 깔아보았습니다. (Ubuntu에서는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하군요.)

저는 SeaMonkey 1.1.10을 사용합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