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6일

며칠전에 받은 와이브로 에그를 전국각지서 테스트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일단 아침엔 고속터미널에서 광주까지 와이브로 에그를 필요할때 가끔씩 켜고 사용했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버스에선 와이브로 신호가 잘 잡혀서, 에그를 켜고 끄면서 무선 인터넷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오후 7시 40분에 유스퀘어를 출발, 서울로 가는 버스에 올라 타서 본격적으로 와이브로 에그가 끈김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고속터미널-광주 유스퀘어간 290.8km

우선 광주 유스퀘어에서 호남 고속국도를 거쳐 천안논산간 고속국도사이에 있는 이인 휴게소까지 와이브로 에그를 계속 켜고, 노트북으로 인터넷 사용하며 스마트폰으로 싱크를 계속 했습니다.



그 결과 아래의 글을 노트북에서 작성하였고, 트위터(twitter)와 포스퀘어(foursquare)도 만족할만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11/06/06 - [참가 및 후기] - 와이브로 에그로 광주 시내서 무선 인터넷 맛보기


다만, 고속도로에서 버스가 달리다 보니, 와이브로 에그가 와이브로 신호를 잠깐씩 놓치는 경우가 있더군요. 가끔 와이브로 신호를 못잡아 빨간색 신호가 잠깐 들어오다, 노란색으로 점멸후 초록색으로 변화를 하였습니다.

인터넷 서핑하는데는 큰 지장까진 없었지만, 신호가 잠깐 못잡는 경우가 생기니 불안하긴 하더군요


이후에는 이인 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가진 후, 이번엔 휴대폰에서 벅스 뮤직 어플을 사용하여 음악을 스트리밍을 계속 들어보았습니다.


계속 스트리밍 음악 들으면서, 문제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서울 센트럴 시티까지 문제 없이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가끔씩 신호를 못잡는 경우가 있긴 해도 금방 다시 잡아서 스트리밍으로 들어도 음악을 끊김없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버스 안에 와이브로신호를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해주고 있는 와이브로 에그.

고속도로에서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한 결과, 만족할만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에그만 있으면 고속도로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네비를 사용하여 돌아다닐수 있겠군요. 그리고 도시 지역도 에그를 이용하여 무선 인터넷 사용하는 것이 문제 없었습니다. 시 외곽 지역 또는 농촌 지역에선 와이브로가 제대로 구축되었는지는 모르기 때문에, 도시 지역과 고속도로에서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할것을 권장합니다.


ps. 다음에는 부모님 고향인 경상북도 김천시 그리고 경상북도 구미시에 가서 와이브로 테스트를 하겠습니다. 김천시과 구미 경계지역인 아버지 고향에서, 그것도 산골에서 와이브로가 잘 터질지는 정말 궁금함.

ps2. 다음 와이브로 에그 테스트는 김천-구미 경계지역의 외곽지역과 농촌지역이 되겠습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