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개발자대회 Devday에서 받은 수첩과 텀블러HTC | HTC Desire | 4.3mm | ISO-400 | 2011:08:20 21:11:46공개SW개발자대회 Devday에서 받은 수첩과 텀블러

2011년 8월 20일, 숭실대학교에서 열린 OSS(Open Source Software) Dev Day에 참석했습니다.

20일(토요일) 하루저인 19일 아침
공개 SW개발자 대회 공지사항으로 문자가 와서, 숭실대에서 열린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스터디 하는 사람들끼리 모인 팀끼리 작업을 하기 위해서 19일 금요일 밤에 숭실대 기숙사인 레지던스홀에서 팀원들과 합숙(?) 비스므리하게 했습니다.
숭실대 기숙사를 보니 참 잘 만들었네요. 대학생도 아닌 외부 사람이 돌아다니다 보니 약간 프리즌프레이크를 연상하는 감옥(?) 느낌도 나긴 하지만, 제가 다녔던 신촌의 H모대보다 정말 깔끔하며 신식으로 꾸몄더군요.
심지어, 기숙사 지하 1층에 편의점까지 있는 것에 깜짝놀랐지요. 숭실대가 총장이 돈만 밝혀서 투자 안하는 신촌의 H모대 보다 시설이 너무 좋아요.

팀원들이 모두 직장인이라 보니 주말에 모이기도 벅찼던바, 그날 열심히 작업을 했습니다.

저는 20일 0시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여 잠을 조금 자고 대략 오후 3시경에 프로그래밍의 개괄적인 설계 및 구현을 끝냈군요.

간단한 기능인줄 알고 작업하다.. 오전 7시까지 작업후 2시간정도 자고 다시 일어났구요.
여기까지는 Devday 행사 전에 일어난 일입니다.

본격적인 공개 SW개발자 대회 Dev Day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잠을 제대로 못자 지각 -_-v ㅠㅠ


오전 9시 경, 숭실대 기숙사인 레지던스홀에서 일어나 씻고 짐정리하고 행사장인 숭실대 정보과학관에 갔더니, 대학생 참가자가 많이 보이더군요.  행사장에서의 특이한 사항으로, 경상도쪽 대학생들이 많이 상경을 하여 DevDay에 참가한 것을 느꼈고, 고등학생, 심지어 중학생까지 있더군요. 
(제가 경상도 사투리 억양보고 어디 지역 사람인지도 분간합니다. ㅎㅎ)

직장인 참가자인 저 팀은 행사할때 틈만나면 숭실대학교 정보과학관 4층 강의실 콘센트 있는 자리에 앉아 쭈욱 프로그래밍을 하게 됩니다.

프로그래밍 하다 보니 어느덧 점심시간. 점심 식사는 학교 식당에서 무료로 제공하던데 학교식당치고는 매우 잘 나왔구요. 
이후 숭실대 근처 할리스 커피집에서 수다를 떨면서 아이패드, 아이폰 이야기도 하고, 모바일 게임 어플관련 이야기를 쭉 이어 나갔습니다.

요즘의 아이패드 및 아이폰용 게임을 보다보면 신기한게 한둘이 아니더군요. (전 Android OS가 탑재된 HTC Desire 사용자라 대화서 거의 소외됨 ㅠㅠ)

HTC | HTC Desire아이패드에 타임 크라이시스 게임 띄우고 아이폰4를 연결하여 총쏘기를 즐길 수 있군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 다시 돌아가 코딩 시작 ㅎㅎ

3시경 멘토링 시간엔 MeeGo,QT 개발자 커뮤니티 운영자이신 김대진님과 이야기를 하였구요.

역시 대가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 (QT와 MeeGo를 잘 몰라서 듣기만 하고 질문을 못해서 조용히 있었네요 ㅠㅠ)

멘토링 시간이 끝나고 5시경, 경품 추첨이 있었긴 한데 한빛미디어 후원 책 12권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참가자 중에 중,고등학생이 12명씩이나 있는것에 깜짝 놀랐습니다.ㅎㅎ)

끝나고 나선 몇달전 양재 토즈에서 열린 공개 소프트웨어 세미나때 뵈었던 유명환 멘토님과 인사도 하였고, 위의 사진에 나온 것과 같이 텀블러를 받았습니다. 팀원들끼리 서로 밥 먹고 집으로 귀가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후기 끝.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제1동 | 숭실대학교 정보과학관
도움말 Daum 지도

Web Developer. My native language is Korean(한국어) My hobby is Learning Language(English,中國語[繁體中文/简体中文],日本語) Interested Mobile & Web #Unicode #CJK #文字 #漢字 #이상한모임
저는 초등학교 3학년때 역삼동 아부지 회사에서 접해보았던 Netscape Browser를 보고 인터넷에 빠져들었습니다. Web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음악을 좋아합니다.
블로그 : http://blog.studioego.info
Twitter: @studioego
이 글은 StudioEgo 가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무개 2011.08.28 1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드로이드는 OS가 아니랍니다.,,, 안드로이드는 플랫폼이예요. OS는 리눅스를 쓰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Favicon of http://blog.studioego.info BlogIcon StudioEgo 2011.08.28 22: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님은 Android가 OS가 아니라 Platform이라는 관점을 보이군요.
      Core가 Linux이기 때문에 당연 플랫폼이지 않나 이런 의견을 보이시는데, 넓게보면 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모바일 장치에 들어가는 어플리케이션, 미들웨어, 운영체제가 포함된 소프트웨어라 볼수 있지요.
      Android is a software stack for mobile devices that includes an operating system, middleware and key applications.

      OS의 필수 3가지 요소인 메모리 관리, Thread 관리, 파일시스템 지원을 지원하는 Android Platform은 OS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Platform은 OS이다 라는 글은 아래 링크를 타고 알아보시면 됩니다.
      http://mobizen.pe.kr/601

      아래는 Android의 소개글입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guide/basics/what-is-android.html
      http://en.wikipedia.org/wiki/Android_(operating_system)

      제가 Computer Science를 6년간 한 사람이기때문에 Android에서 OS가 리눅스 쓴다는걸 모를리 없지 않을텐데요... 누구신지?^^

  2. BlogIcon 박성준 2013.06.25 19: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개소프트웨어개발자대회 멘토링 행사와 데브데이 등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저희도 직장인 팀이라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워 멘토링에 참석을 할지 말지 애매해서요.

    참석이 의무적인 부분이 있는지, 참석했을 때 특별하게 좋은 것이 있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