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3월 18일자 타임지(Time誌)의 표지모델로 나왔던 Facebook의 COO인 쉐릴 샌드버그의 TED 동영상  


2013년도 3월 18일자 타임지(Time誌)의 표지모델: 쉐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 - Don't hate her because she's successful (그녀의 성공를 이유로 그녀를 싫어하지 마라) Facebook's Sheryl Sandberg and her mission to reboot feminism (페이스북으 쉐릴 샌드버그와 그녀의 페미니즘을 다시 시작하는 사명감.)




2013년도 3월 18일자 타임지(Time誌)에 쉐릴 샌드버그의 특집기사가 나왔습니다. 특집기사 다음에는 그녀의 저서 'Lean In' 내용을 축약한 내용이 기사로 올라왔었지요.


그 기사를 읽고 나서, 저는 그녀의 저서인 'Lean In'을 구입하여 읽게 되었습니다.



Lean In

저자
Sheryl, Sandberg 지음
출판사
Virgin Publishing | 2013-03-01 출간
카테고리
Lean In
책소개
Sandberg--Facebook COO, ranked eigh...
가격비교



그녀의 저서인 'Lean In'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적혀 있다.

When I gave a TEDTalk on how women can succeed in the workforce, I told this story to illustrate how women hold themselves back, literally choosing to watch from the sidelines. (Sheryl Sandberg, 'Lean In' p.28) 


그 TEDTalk가 어떤 내용인줄 몰라, TED.com을 검색하고서야 그 TEDTalk 의 강연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보니 그제서야 타임지의 내용들이 정말 쉽게 이해되는 것이였다. 

회사를 다니다보니 여성들이 겪고 있는 문제는 여성만 느끼는게 아니라 남성들도 겪고 있습니다. 다만 남성들이 여성의 입장에서 생각하기가 어려운 문제가 있지요. [출산+육아. 여기에 반론을 제기하는 사람 (예, 남성연대에서 남자도 군대갔다온다)도 있습니다. 그런 문제제기는 논의점을 빗겨서 감정적으로 다뤄지는 상황이 벌어지다보니, 문제제기가 산으로 가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여성들도 고급 교육을 받지만, 출산과 육아를 하다보면 다들 높은 자리에 올라가지 못하고 이 후로 사회 진출이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걸 생각하다보니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게 되더군요.

여성들이 마주한 여러 문제들을 남성들도 같이 겪기때문에(맞벌이부부의 경우는 여성의 출산 및 육아를 지켜봐야하기 때문에 당연히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문제들을 함께 해결을 해야하지 않을거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래는 쉐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의 TEDTalk 강연 동영상입니다.

Why we have too few women leaders(세상에 여성 지도자들이 손에 꼽힐만큼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