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8일자로 현대증권에서 CMA에 대하여 500만원까지 연4.1% 제공하던 우대금리서비스 변경을 공지하였습니다.




아 이걸 보는 순간, 한국은행의 저금리정책으로 인하여 채권금리가 내려감에 국공채 수입이 내려가니, 4%의 수익을 내기가 엄청 어려워졌구나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수시입출금식인 CMA에 4.1%수익이면 현재엔 어마어마한 이자율이기 때문에, 고객은 좋아하지만 해당금융사는 기준금리가 2%대인데 고객들에게 4% 수익률 내기가 너무 힘들테니 이렇게 혜택을 축소하게 되구요.


이제 6월부터 현대증권 CMA의 우대금리조건을 만족시키려면 

1.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입금 및 체크카드 50만원 이상 사용

2. 50만원 이상 적립식상품 매수

3. 자동결제 5건이상

중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만만한게 3번 자동결제 5건이상으로 설정이겠군요.

위의 혜택을 보려면 전 현대증권계좌에 자동이체 5건을 지정해야겠습니다.


ps. 돈 나가는건 많은데, 돈을 물가상승율이상 지키는것 자체가 어렵네요.

ps2. 자동결제5건 인정으로 우대금리 챙겨주는것만해도 어디여, 체크카드 50만원 이상 소비도 힘든 사람에게 다행인듯?


Web Developer. My native language is Korean(한국어) My hobby is Learning Language(English,中國語[繁體中文/简体中文],日本語) Interested Mobile & Web #Unicode #CJK #文字 #漢字 #이상한모임
저는 초등학교 3학년때 역삼동 아부지 회사에서 접해보았던 Netscape Browser를 보고 인터넷에 빠져들었습니다. Web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음악을 좋아합니다.
블로그 : http://blog.studioego.info
Twitter: @studioego
이 글은 StudioEgo 가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