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을 확인하다보니 메일 제목에

"[**동대] **동대 전입을 환영합니다"

라고 왔음.


메일을 열어보니

**동대 예비군 대원으로 편성되었음을 알려드리며 몇가지 안내말씀드립니다.

첫째, 훈련안내입니다.
 예비군 훈련은 동원지정자 훈련과 동원 미지정자 훈련으로 구분하여 실시합니다.
(지정/미지정은 병무청에서 결정)

- 지정자 훈련은
 .1~4년차는 동원훈련으로 2박 3일 지정된 부대에 입소하여 28시간 이수하여야 하며
 .5~6년차는 향방기본1일(8H), 향방작계1일(6H), 소집점검1일(4H)로 20시간 이수하며

- 미지정자 훈련은
 .1~4년차는 동미참훈련3일 24시간(출/퇴근)과 전반기향방작계1일(6H)/후반기향방작계1일(6H) 등 총 36시간을 이수하여야 하며
 .5~6년차는 향방기본훈련1일(8H)과 전반기향방작계1일(6H)/후반기향방작계1일(6H) 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 공군 1~4년차 미지정자는 수원 제2교육대에 입소하여 28시간을 이수하여야 하며

- 간부 미지정자는 입영훈련으로 28시간 이수합니다.

- 당해년도 전역자와 7년차, 8년차는 매년 2회(2월,7월) 비상연락망 점검으로 교육훈련 이수를 대신합니다.

※ 장교 / 부사관으로 전역하신 예비군은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이수해야할 훈련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몇 가지 당부 드릴 말씀입니다

1. 모든 예비군 관련 사항은 예비군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소 : http://www.yebigun1.mil.kr  / 포털 사이트에서 예비군 문자 입력하여 예비군 홈페이지 접속도 가능

2.사이트 활용 각종 훈련 신청 및 일정 선택 가능
①예비군 홈페이지 접속
②인증서로그인을 하시면 각종 메뉴가 나타남
③훈련 결과 확인 → 자신이 알고 있는 사항과 상이할 경우 동대로 전화하여 문의 / 질의응답란 이용 문의

3.E-mail의 명확한 입력입니다. 앞으로 모든 훈련통보 및 홍보사항은 E-mail을 이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많이 사용하는 E-mail를 꼭 기록하여 주십시오.

4.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를 경우 및 핸드폰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동대본부로 통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예비군 여러분들이 자신의 훈련사항, 훈련일정 선택, 보류/연기 등 여러분의 편익사항도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동대는 항상 열린 예비군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홈페이지 '질의 응답' 란과 전화 및 방문을 통하여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비군 동대 주소 : *******
예비군 동대 전화 : ******]

향토예비군 ***대장 *** 드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이제 전문연구요원으로 병역을 해결했으니 예비군 편입되었구나. 드디어 나도 민간인 대열에 들어간것 같아 기분이 좋음.

그렇지만 군대 일찍 갔다온 또래들은 이미 예비군이 끝나 민방위에 편입되었지만, 나는 30살인 2015년도에 예비군1차년도니깐 ... 뭐 군대를 대체복무하여 늦게 끝난 댓가라고 생각을 해야지.


일단 병역 해결하여 "예비군" 미션들어간거에 의의를 둬야지.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