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 소켓 프로그래밍
Michael J. Donahoo & Kenneth L. Calvert 지음, 김영용 옮김 / 사이텍미디어(희중당)
나의 점수 : ★★★★★

JAVA로 쓴 소켓프로그래밍 책.
이 책은 아주 얇은 책(140페이지)로 된 책이다.
그래서 부담없이 서점에서 산 책이다.
열혈강의 TCP/IP 소켓프로그래밍에서 C언어만 다룬 것이 아쉬었다. JAVA도 현업에서 많이 쓰는 언어인데도 말이다.
책을 읽어보니 얇지만 내용은 너무나 무거웠다. 나에겐 조금 어려운 편이다. 열혈강의 TCP/IP 소켓프로그래밍 책을 같이 보니까 이해가 가긴 한데.. 소켓프로그래밍에 대핸 개념은 이 책으로도 잡히긴 하다.
C언어로 된 소켓프로그래밍 소스를 보다가 JAVA를 보니까 아주 소스 양이 줄어들면서 간편하게 보인다 정도?
책이 초보자들을 위해 쓴 책이라고 하지만... 조금 어렵다. 그리고 JAVA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전혀 책 산 것이 도움이 안된다. 이 책을 보려면 선수조건으로 JAVA를 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소켓 프로그래밍에 대한 책이므로 당근 자바에 대한 해설도 없다. 자바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어야 이 책을 보는데 쉽게 볼듯 하다.
컴퓨터공학과에서 JAVA를 커리큘럼에 다루지 않아서 참 -_-;; 표창우 교수님께선 2학년 인터넷프로그래밍 시간때에 JAVA를 좋아하셔도 커리큘럼에 JAVA를 넣을 곳이 없다던 한탄이 생각이 나버렸다.

ps. 얇지만 어려웠다. 열혈강의 TCP/IP 소켓프로그래밍 책에서 C언어에서 어떻게 구현된지 안 다음 JAVA로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알고 싶으면 볼 책이다.

ps2. 다음에는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C버전책에 도전할 생각이다.(다들 좋다는데 어떻게 썼는지 알아야지?)

ps3. 난 JAVA가 너무나도 좋단말이다... ㅠㅠ(JAVA에 익숙해서 C언어나 C++은 그다지 -_-;;)

'독서(讀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에서 책 주문  (2) 2007.04.17
톰캣 최종분석  (0) 2007.03.08
열혈강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3) 2007.01.14
스즈미야 하루히의 음모  (4) 2007.01.01
Code Reading  (4) 2006.10.06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