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명 : GWT + Spring 기반으로 만드는 나만의 블로그 만들기

프로젝트 접근 방법

1.      개발 환경 세팅 및 설계 – 개발 환경을 세팅하고 도메인 설계
2.      구현1  – 도메인 모델 구현
3.      구현2  – GWT를 이용한 UI 구현
4.      문서 – 설계 문서

위의 방식으로 접근 할 것입니다. 물론 1주차에는 Spring Framework와 GWT 에 대한 이해를 해야겠지요?

프로젝트 예상 결과
GWT와 Spring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블로그가 나올 것이다.
Google에서 나온 GWT Frramework와 Spring Framework을 사용하기 때문에 Framework에 대한 많은 지식들이 늘어날 것이다.

관련 경험/경력
JSP로 간단한 게시판을 만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주로 PHP와 JAVA Script로 웹개발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대학원 진학전에 Sakai Project을 수행하면서 JAVA Framework인 Spring Framework와 Hibernate Framework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가능한 시간은?
일주일에 20시간을 투자 할 계획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하게 된 동기
대학원 진학을 목전에 앞두고 있습니다.
교수님이 시키는 Sakai Project에 대해 시작을 해보면서 JAVA EE관련 기술들을 습득해야하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여기에는 JUNIT를 사용한 코드뿐만 아니라 Spring Framework와 Hibernate Framework를 사용한 코드를 볼때마다 공부할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현재 Spring Framework와 Hibernate Framework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Spring Framework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정리 되고 GWT같은 Framework에 대해 학습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기때문에 꼭 하고 싶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멘토에게 하고 싶은 말 (혹은 질문)
JAVA 웹개발쪽은 주로 PHP와 JAVA Script로 웹개발을 해본 저에겐 생소하지만 현재 많은 공부를 하면서 혼자 공부하는 것에 대해 부족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어떻게 JAVA웹개발을 하는지에 대해 보고 싶습니다. :)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