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2일, Google에선 Android용 Google Earth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 Google Earth gets more features on Android 2.1 phones


이번에 내놓은 안드로이드용 Google Earth는 Android OS v2.1에서만 지원된다는것이 문제이긴 하지만, Google Earth로 세계 어디든지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Google의 Mobile에 대한 사랑은 위의 동영상에서 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Voice로 음성 검색기능 지원, 그리고 3D로 구역을 보여주는 것등등 기존 안드로이드용 Google Map에서 느낄수 없던 감동을 Google Earth에서 느낄수 있게 되더군요.

참고로, 3D기능은 Nokia Ovi Maps에 이미 구현되었지요 ㅎㅎ (Nokia 6210s에서도 3D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만 지원이 안될 뿐이죠.)


ps. Android용 Google Earth에 대해 동영상을 보고 난 후, Android OS에 대한 저의 생각을 단편적으로 적어봅니다.

Google은 Web으로 Ubiquitous Computing을 실현하여, 모든 정보는 Google로 통하게 만들려는 전략이 보입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