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9일~20일간, Google에서 Google I/O(Innovation in the Open) 2010 행사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해서 많은 소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OS인 Android OS 2.2 Froyo를 공개를 하며 안드로이드 플랫폼 오픈소스 홈페이지도 새로 바뀌었습니다.


Android Open Source Project: http://source.android.com/ 



바뀐 부분은 Porting부분과 Compatibility 부분입니다.

Porting부분은 Android OS를 어느 Device(장치)에 넣을수 있게 하는 매뉴얼이라고 보심 됩니다.

Compatibility는 적합성 부분으로 혹시 휴대폰에 Android OS를 Porting하여 넣었다고 하면, 휴대폰에 넣은 Android OS가 Google이 지정한 휴대폰의 기준에 맞게 들어갔는지에 대해서 CTS(Compatibility Test Suite)를 제공하며 이 테스트를 통과해야 제대로 된 안드로이드 폰이라고 규정할수 있게 하는 부분입니다.

(만약 **T에서 안드로이드폰에 회사 입맛대로 어플을 넣고 , 구글의 기준 대신 **T기준대로 어플을 만들어서 CTS를 통과하지 못하면 **T의 안드로이드 폰은 안드로이드폰이라고 부를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꼭 CTS를 통과해야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Google의 기준에 맞는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정보들이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바뀐 부분을 보니 안드로이드 OS의 많은 부분들이 추가되어 이를 습득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듯 합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