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co님의 블로그에서 혹시나 하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구글 한국 블로그에 안드로이드 마켓에 유료결제에 관련 글이 잠시 올라왔다 내려졌다고 하더군요.

출처: Draco님 - 내일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결제가 가능?

이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 구매할 수 있습니다! - Google 한국 블로그
게시자: Lois Kim (정김경숙), 게시일: 2010. 7. 8. 오후 3:52

작성일: 2010년 7월 9일 금요일
오늘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러분은 이제 처음 결제할 때만 카드 정보 및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이후에는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해 편리하게 유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마켓 “추천 애플리케이션”에 한국 애플리케이션이 소개되어 국내 사용자분들이 더욱 쉽게 유용한 앱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은 전세계적으로 하루 16만 명씩 사용자가 늘고 있는 안드로이드 탑재폰에서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올리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개방형 온라인 장터입니다. 현재 약 6만5천 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이 이용 가능하며, 매 월 그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안드로이드 마켓의 애플리케이션 수가 5만 개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한 달 사이에 애플리케이션 수가 무려 30% 증가하였습니다.
이번 결정은 국내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지금은 시작이지만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계속해서 개선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국내 사용자들께서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설마 일까요?

대한민국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에 유료 앱을 구입을 못합니다. 정부의 규제도 그렇고 Google의 결제 시스템인 Google Checkout 에 대해서도 법의 규제에 걸리기 때문에 지금까지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 유료 앱을 구입을 하지 못하게 된겁니다.

그래서 SKT에선 Tstore라는 써드파티마켓으로 유료 앱을 내고 있지요. 위의 구글 코리아 블로그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 구매가 가능하다는 글이 잠깐 올라온 걸 보니 이제 정부와 협상이 잘된듯 하더군요.

이제 구글  한국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유료 앱을 직접 구매할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한국에서도 Google Checkout 를 통해 결제하는 것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게 되는건가요?

많은 의문점이 올라옵니다. 의혹은 계속 증폭될 뿐이고?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