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umulated number of Application and Games in the Market


AndroidGuys의 Android Market Will Hit 100,000 Apps This Month 을 보고 블로깅 합니다.

AndroidGuys에서 올라온 기사를 보면 Androlib.com에 따르면

안드로이드마켓에 올려진 앱들이 현재, 9만개를 넘었다고 하군요. 그리고 이달말에 10만개를 돌파할거라고 합니다. 참고로 1년전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려진 앱들이 만개이하라고 하였습니다.




이를 보면 안드로이드 마켓이 급성장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 십만개에 다달았다고 하면, 아이폰과 경쟁을 할만하지요.

아이폰과 다르게 안드로이드폰은 통신사, 제조사 모두 좋아하는 폰입니다. 통신사의 수익을 버리지도 않고, 통신사에 유리하게 OS부분을 고칠수도 있으며, 제조사는 제조사가 원하는대로 OS부분을 고칠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들이 보급형, 고가형 모두 만들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스마트폰폰들이 안드로이드폰으로 보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과 다르게 안드로이드폰들이 서로 호환을 가질수 없을정도로 분화를 할 가능성이 높은건 인정입니다)

이를 볼때마다 아이폰 앱 개발 처럼 안드로이드 앱 개발이 활성화 될것이라는 예측을 해봅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보급화가 점차 활성화되는 것을 보면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 안드로이드 커널 포팅에 많은 수요가 있을거란 생각을 합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