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 Weibo)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이번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 Weibo)의 업데이트의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트위터에 있던 위치 넣기(지오태깅, Geotagging) 기능을 넣고 Foursquare의 장소 넣기 기능을 따라 만든 것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획인 결괴, 집근처에 한국으로 놀러온 중국인들이 보이네요. 집 근처에 롯데월드와 워커힐호텔이 있다보니 이 기능으로 롯데월드와 워커힐호텔을 찾는 중국인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중국 정부의 폐쇄망정책(외부의 인터넷 접속 차단 및 검열) 덕분에 중국 인터넷 서비스는외국 업체들이 사업을 방해하는 중국 당국의 정책으로 중국내 업체들은 외국의 웹서비스를 흉내내 서비스 하는 등 중국 업체들만 사업이 쉬운 기형적인 구조로 되어 있다는 걸 느끼군요.

만약, 중국 대륙에서 중국 당국이 트위터(Twitter) 와 포스퀘어(Foursquare)가 제대로 사용가능하도록 검열도 안하고 방화볃을 치지 않으면 중국 사람들도 웨이보 대신 트위터와 포스퀘어를 사용했을 상상을 해봅니다.

이제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 Weibo)가 이용 숫자가 늘어남에 중국내서 트위터 대신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블로깅 혹은 SNS 웹서비스가 되었기 때문에 중국에서 트위터가 설사 도입된다고 해도 트위터 열풍이 불진 미지수....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