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Mozillazine에서 퍼온 글입니다.

CNET News.com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여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의 베타를 공개한다고 발표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회장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RSA 컨퍼런스 2005에서 브라우저의 새 버전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 베타 버전은 윈도우즈 XP 서비스팩 2에서 작동한다. 예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업데이트는 윈도우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만 제공된다고 하였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내년에 롱혼이 출시될 때까지 IE7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따라서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 새 버전과 분리된 새로운 IE의 출시에 대한 발표는 일종의 정책 변경으로 볼 수 있다. 분석가들은 모질라 파이어폭스같은 라이벌과의 경쟁이 이번 결정의 촉매가 되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 eWeek에 게재된 로이터 통신의 기사에 의하면 IE7에 "새로운 안티 스파이웨어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관련 보도 자료는 이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러한 발전에 힘입어 게이츠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을 발표하였으며, 이는 고객들이 기대하는 확장성과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윈도우즈 XP SP2에 더욱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은 피싱, 악성 코드, 스파이웨어에 대한 더욱 강력한 보안을 제공할 것이다. 베타판은 올해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Ever-Changing Security Landscape"에 대한 Q&A에서는 이렇게 덧붙이고 있다. "우리는 오늘 RSA 컨퍼런스에서 이번 여름 윈도우즈 XP 서비스팩 2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베타의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은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에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개선은 3가지 핵심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정책과 발을 맞추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은 우리가 출시한 브라우저 중 가장 보안이 뛰어나며, SP2로 개선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6.0을 기초로 하고 있으나 이보다 뛰어납니다. 우리는 우리의 품질 기준에 도달할 때까지 출시할 계획이 없으며, 우리의 기준은 매우 높습니다."

공식 IEBlog에서 Dean이라는 사용자는 IE7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고객들에게 귀를 기울이는 것을 보여준다고 글을 올렸다. 새로운 버전은 "우리가 윈도우즈 XP SP2에서 한 일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피싱 사기나 악의적인 소프트웨어로부터 (다른 것들 중에서) 더 앞서 있다." 출시 일자에 대해서는 "우리는 베타를 출시한 후 반응을 수렴하는 과정을 되풀이할 것이다. 최종 제품이 준비되면 그 때 출시할 것이다." 그는 또한 윈도우즈 2000용 버전이 나올 수도 있음을 암시했다.

원문: Microsoft Internet Explorer 7.0 Beta Due This Summer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