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해서 책을 여러번 보고, 안드로이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ApiDemos등의 예제들을 실행하면서 앱 개발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이 생각보단 만만한 것이 아니더군요.

Java는 기본적으로 안다고 하지만, Android 개발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게 정리가 안된 초기단계에다, 개발 관련 자료가 부족한 느낌도 들고 안드로이드 공식 문서도 완비가 되지 못한 상태입니다. SDK도 자주 업그레이드 되다 보니 공식문서가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과 같은 문제로 안드로이드개발하는데 온갖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체계적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이 어떻다는것을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2008년 9월달에 첫 발표된 Android OS는 발전속도가 워낙에 빠르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일이 벅차고 정리가 안되는 경우를 많이 느꼈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김상형 (한빛미디어, 2010년)
상세보기


5월 28일 금요일. 저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이라는 책을 서점에서 발견하고 어떤내용인지에 대해 읽게 되었습니다.

서점에서 책을 읽다보니 예전 WinAPI 책의 느낌이 나면서 WinAPI책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역시 Windows API 정복이라는 책을 쓰신 김상형씨가 낸 책이더군요.

책을 읽어보니 Android SDK 예제엔 ApiDemos를 매우 친절하게 풀어쓴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Android OS SDK의 API들을 매우 깔끔하게 정리를 하였습니다.

거기에 홈페이지에 책의 앞부분까지 공개하고 책의 예제까지 공개한걸 보고 참 저자의 열정이 대단하구나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홈페이지: http://winapi.co.kr/android/


안드로이드 개발을 첫 시작하게 된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고 나서 Android SDK를 분석해보라고 권장하고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이란 책이 Android SDK에 나오는 API를 분석해고 쓴책이다보니 정말 실용적인 책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개발 책으로 나온 것 치고는 웬간해선 Android 개발 레퍼런스 관련 내용만 나오는데 비해 이 책은 레퍼런스뿐만 아니라 저자의 개발 경험을 넣은 책이다 보니 저같은 초보자들에게 가뭄의 단비같은 존재라고 느낄정도입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개발 책들 보다 이 책을 보니 다른 책은 거의 눈길이 가지 않군요.^^

ps. Windows API 정복 이란 책은?


WINDOWS API 정복(CD-ROM 1장 포함)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김상형 (가남사, 2005년)
상세보기

대학 1학년 말쯤에 컴퓨터 게임 개발을 열심히 공부하던 선배님을 보고 이 책을 구입하여 읽었는데 말이죠. 정말 이 책은 초보자들이 쉽게 어떻게 개발할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적은 책입니다. (책이 사라졌음은 좀 안타까움)



Web Developer. My native language is Korean(한국어) My hobby is Learning Language(English,中國語[繁體中文/简体中文],日本語) Interested Mobile & Web #Unicode #CJK #文字 #漢字 #이상한모임
저는 초등학교 3학년때 역삼동 아부지 회사에서 접해보았던 Netscape Browser를 보고 인터넷에 빠져들었습니다. Web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음악을 좋아합니다.
블로그 : http://blog.studioego.info
Twitter: @studioego
이 글은 StudioEgo 가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