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9.28. 금요일(金曜日,星期五, Friday)


UICC 심카드가 들어가는 중고 와이브로 에그(Mobile WiMAX Router)구입.

제가 쓰는 와이브로 에그 충전기도 고장나고 배터리도 부족하여, UICC심카드가 들어가는 중고 와이브로 에그(일명 에그2) 구매를 하였습니다. 

지금 쓰는 와이브로 에그가 KT의 통큰 와이브로 프로모션에 당첨되어서 3G요금제를 2년동안 KT로 사용하는 조건으로 쓰는 것이라 에그를 바꾸고 싶어도 쉽게 바꾸기가 조금 뭐 그렇더군요. 

요즘 나오는 와이브로 에그의 경우는 최적화가 잘되고 배터리도 빵빵하여 오래간다만, UICC 심카드가 없다보니 기기 변경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UICC심카드가 들어간 모델의 경우는 대부분이 구형이라 중고로 구하기도 힘들구요.


신형 와이브로 에그를 구입하기 보다는 지금껏 KT의 통큰 와이브로 프로모션에서 받은 와이브로 에그안에 있는 UICC SIM이 있으니 구형 와이브로 에그2 구해서 쓰는게 편하더군요. 

(통큰 와이브로 프로모션 약정때문에 UICC심카드가 들어가지 않는 기기로의 변경이 골치아플것 같음. KT의 고객 응대는 사람 짜증나게 하는 특징이 있다보니 -_-;;)


운좋게 클리앙 중고회원장터에서 UICC 심카드가 들어가는 에그2가 매물로 나와서 바로 문자로 주고받고는 당장 구입했습니다.

중고 가격 12,000원이 싼 것도 아니지만 , UICC심카드가 들어가는 새것같은 에그를 구하기 어려워서요.


구입결과, 클리앙(Clien) 중고회원장터에 글을 작성한 와이브로 에그 주인이셨던 분은 에그를 정말 거의 안썼는지 거의 새거인 채로 기기를 주시더군요. (초기화도 안하고, 기본상태에서 사용하셨다보니 초기화도 안하셨다만, 비밀번호가 뻔했음...)

제가 쓰고 있던 와이브로에그의 UICC 심카드를 빼서 중고로 구입한 와이브로 에그에 UICC 심카드를 넣고 를 켜보니 와이브로신호를 와이파이신호로 잘 바꾸더군요. 이야 이렇게 좋을수가 있나!


에그2 라면 보통 KT SHOW마크가 달려야 될텐데, 중고로 나온건 신품같이 생겼으면서 KT Olleh마크가 달려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와이브로 에그의 경우는 KT SHOW 마크가 찍혀 있습니다. Olleh마크가 찍혔다면 거의 개통한지 거의 1년이 넘지 않은 신품이라는 이야기)

우와 진짜 올레~ 외칠만한데?


거기에 3~4시간동안 에그를 켜서 서울 시내를 돌아다녔는데 아주 문제없더군요. 물건 제대로 잘 산것 같아 기분 좋습니다.



아래는 클리앙의 회원중고장터에서 구입한 박스풀상태의 와이브로 에그 입니다. 구형 치고는 정말 새거입니다.

"cfile27.uf@2030713C5065BB2608ECD1.jpg"UICC 심카드가 들어가는 중고 와이브로 에그(Mobile WiMAX Router)의 박스


"cfile10.uf@201F26415065BB2E0D3127.jpg"UICC 심카드가 들어가는 중고 와이브로 에그(Mobile WiMAX Router)구입. 쓰고있는 와이브로 에그와 구입한 와이브로 에그의 비교. ㅎㅎ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