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7일 토요일 오전 즈음

제 스마트폰인 갤럭시 넥서스(Galaxy Nexus)에 드디어 Android 4.3 OTA에 떴습니다.


 

위의 화면을 보고는 기존에 휴대폰에 설치된 Android 4.2.2 Jellybean에서 Android 4.3 Jellybean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아래는 제 휴대폰인 갤럭시 넥서스(Galaxy Nexus)에 Android 4.3 Jellybean을 올린 후의 화면 갈무리입니다.



 

Android 4.3에서 변경된점이 뭔지 직접 앱들을 실행해보며 찾아도 눈에 띄는 점들이 그렇게 많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전화걸기 창에서 전화번호 입력시 전화번호부를 토대로 자동완성 및 제안이 되는 지 확인을 했더니 제대로 안나오더군요. 영어로 변경해도 전화번호 입력시 전화번호부 토대로 자동완성 및 제안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언어및 키보드에서 힌두어 키보드가 탑재된 것도 확인했습니다.

Android 4,2,2에서 4.3으로 업데이트 한 후, 크게 변경된점은 거의 눈에 띄지 않더군요. 느낌상 앱 실행 속도와 키보드 타이핑하는데 속도가 빨라진듯한 기분정도?

클리앙에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변경점"요약을 하신 분의 말마따나

요약 : 블루투스 정도 개선한거 말고 크게 바뀐 것 없습니다.

라는 말이 맞을것 같네요.

레퍼런스 자부심을 가진 사람이 레퍼런스폰인 갤럭시 넥서스(Galaxy Nexus)에 Android 4.3을 올려보고 난 후기입니다.

"뭔가 속도는 빨라진 느낌이 드는데, 어떤게 좋아진건 체감은 못하겠고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 해서 기분 좋더라"란 생각을 했습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