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서 드디어, 기업은행, 신한은행, 씨티은행에서 시행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입출금내역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알림 서비스앱을 "원터치 알림(PUSH)"라는 이름으로 2013년 10월 18일 금요일부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OS 5.0이상), 안드로이드 (OS 2.2이상)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스마트폰 알림 서비스 앱의 경우는 다른 은행(기업은행, 신한은행, 씨티은행)과 다르게 앱에서 계좌 등록을 할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이나 우리은행 상담창구에서 계좌마다 직접 "원터치 알림 서비스"를 먼저 신청을 해야하며, 신청을 한 후에야 앱에서 정보 등록후 입출금통장의 입출금내역 알림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은행(기업은행, 신한은행, 씨티은행)의 경우는 알림 서비스를 먼저 신청하지 않고, 앱에서 바로 신청하면 바로 통장의 입출금 내역(입출금통장 및, 정기성통장인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 펀드)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은행 원터치 알림 앱의 경우는 입출금통장의 입출금내역만 통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SMS비용 안내고 스마트폰 푸쉬 알림 서비스로 우리은행의 입출금통장의 입출금 내역을 알려주는 앱이 나온것만 해도 좋군요!


입출금 내역을 스마트폰에서 알림 앱때문에 기업은행과 신한은행을 주로 사용하자, 이제 우리은행에서도 스마트폰 알림(푸쉬) 서비스앱이 나왔으니, 우리은행  다시 열심히 사용해야겠습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