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box that works for you (Inbox 소개 동영상)

지인을 통하여 운좋게 Inbox초대장을 받았습니다.
아래는 Inbox초대장의 화면입니다.


Inbox 초대장을 받은 후, Android폰와 아이패드에 Inbox를 설치해보았습니다.




Android용 Inbox by Gmail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inbox


(참고로 Google 계정이 한국으로 등록되었으면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가 뜨며 설치가 안됩니다. 이럴 경우는 구글링해서 잘 찾아보셔야합니다... ㅠㅠ )





iOS용 Inbox by Gmailhttps://itunes.apple.com/app/id905060486





Gogole Chrome 에서 본 Inbox 사이트 

참고로, 초대장을 받아야 볼수 있음

Google Chrome에서 접속후, 초대장을 받고 나서는 Gmail에서 메일함을 Inbox사용할지에 대하여 물어봄





Internet Explorer, Firefox에서는 Chrome만 사용하라고 뜸(iPad용 Google Chrome에서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니 PC용 Google Chrome을 사용해야 합니다.


Google Chrome에서 Inbox 사용화면

Inbox의 화면


Inbox by Gmail 사용 평

Inbox라는 것은 Gmail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서비스 입니다. 

기존의 Gmail에서 소셜, Promo, Forum등으로 묶어주는 것만 했다면 


Gmail의 메일 묶기 기능


Inbox에서는 하이라이드, 리마인더, 어시스트, 스누즈, 번들등 Gmail이 있는 기능과 파편화되어 있던 기능을 묶어 메일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번들: 이메일을 관리하며 소모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인박스는 자동으로 관련 이메일들을 분리하고 한번에 살펴 볼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이메일을 열어보기 전에 비행시간, 구매한 상품, 예약내용 또는 친구로 부터 온 사진들을 미리보여주며 강조해줍니다. 

리마인더: 자기 자신에게 보낸 리마인더 이메일을 인박스 상단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스누즈: 집에 돌아올때마다, 정해놓은 일이 성사되기 전까지 리마인더나 이메일을 다시 알릴 수 있습니다.

출처: [클리앙][새로운소식] - Google, 이메일을 관리하는 새로운 방법의 Inbox (by Gmail팀) 서비스 공개

기존의 지메일에서 시간 순서대로 메일 받는지라, 메일을 놓칠수 있거나, 비슷비슷한 메일이 여러개 보고 구별이 안된다는등등의 문제를 Inbox에서 한눈에 보기 쉽게 해결했습니다.

웹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iOS등의 디바이스에서 직관적으로 정보의 중요도 및 번들로 메일을 볼수 있고 리바인더나 하이라이트를 바로바로 볼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메일을 직관적으로 묶어서 보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는 Inbox앱의 등장은, 앞으로  메일 클라이언트가 단순히 메일을 받는다가 아니라 메일의 중요도와 성격대로 분류를 해서 보여야 하는것을 목표로해야 한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아직은 초대장을 받아서 사용하는 시스템에, 미국계정에서만 사용가능하니  아마 이 서비스가 전세계로 확산되려면 2~3년 지나야할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 시스템을 보니 약 10년전인 2005년도에 Gmail초대장 받아서 사용하던 게 생각납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