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9일자 부로 SK컴즈에서 엠파스가 내년 3월에 사라진다는 발표를 하였다.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9일 엠파스와 네이트닷컴을 통합시켜 미래 인터넷 시장을 공략할 컨버전스포털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신규 포털의 브랜드는 '네이트'가 될 예정으로, 기존 네이트닷컴의 '닷컴'을 브랜드명에서 제외함으로써 유무선 경계없는 서비스를 강조했다.

통합된 네이트는 엠파스의 기존 서비스를 토대로 다양한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 시대를 풍미한 국내의 검색엔진이 사라지는 것이 아쉽습니다.

중학교때 "야후!에서 못찾으면 엠파스"라는 모토로 야후대신에 엠파스를 쓴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그 엠파스가 2009년 3월에 사라진다니 아쉽기만 합니다.
국내 최초 자연어 검색이라고 해서 중학교때 과제를 하다 야후!에서 자료 못찾다가 엠파스에서 문장으로 검색하여 찾았을때의 기쁨도 이제는 사라지겠군요.

2006년도에 SK커뮤니케이션스에 인수될때 설마 사라질 것인가라고 생각도 했었는데, 내년 3월달인 2009년 3월에 사라진다니 너무나 아쉽습니다.

라이코스코리아를 사라지게한 SK컴즈가 이제는 엠파스도 사라지게 하니 뭔가 씁씁하다 할까요?

SK커뮤니케이션스는 이러모로 많은 기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넷츠고, 라이코스, 이제는 엠파스 ......
잘 나가던 서비스들이 SK컴즈에 인수되더니 모두들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것 같아서요 ㅠㅠ
이러다 이글루스도 넷츠고, 라이코스, 엠파스의 전철을 밟을까봐 걱정되더군요.


굿바이, 엠파스~(Good bye, empas)
아래는 2008년 12월 10일에 캡쳐한 엠파스 초기화면입니다.
이 초기화면을 볼날이 얼마 남지 않았더군요.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