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트는 이곳은 '티스토리', '티스토리'입니다. 를 참조하였습니다.

이번 일주일 동안 studioego.info 라는 도메인으로 블로그와 제 홈페이지를 연결하려고 DNS서버 접속 삽질을 하였습니다.

Egloos를 운영하다가 갑자기 도메인을 직접하서 웹호스팅을 돌려볼까하는 충동때문에 이글루스에 글올리는 것을 중단을 하였습니다. 그리고는 studioego.info라는 도메인을 dotname에서 샀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었다만, 그 도메인을 블로그에 연결하고 싶더군요.
그래서 티스토리 계정관리에서 blog.studioego.info라는 서브도메인주소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Tistory에서 2차도메인설정하기 - blog.studioego.info로 설정

Tistory에서 2차도메인설정하기 - blog.studioego.info로 설정

이렇게 한다고 해서 blog.studioego.info라는 주소가 접속이 되지 않더군요. 이유는 DNS서버에 등록을 안했기 때문에 접속을 하려면 도메인관리 업체에 가서 접속을 하도록 DNS주소를 알려줘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콘솔창을 띄어서 tistory계정의 DNS주소를 알아버렸습니다.
Tistory Blog의 DNS주소는 211.172.252.15입니다.

Tistory Blog의 DNS주소는 211.172.252.15입니다.

그림에서 본것 처럼 nslookup studioego.tistory.com을 치면 호스트 IP주소는 211.172.252.15로 나옵니다. 결과로 나온 IP주소를 이제 도메인관리업체에 알려줘야겠군요.
 닷네임 DNS설정에서 저는 호스트 IP(A) 관리에서 티스토리 호스트 IP주소인 211.172.252.15를 blog.studioego.info로 연결했습니다.

결과는 성공했습니다.

studioego.info라는 도메인은 dotname에서 나름 싸게 샀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도메인을 산 업체에서는 MySQL4와 PHP4만을 지원한다고 하더군요. 제가  텍스트큐브나 제로보드같은 것들을 깔아보려고 했는데, 텍스트큐브나 제로보드는 UTF-8 지원에 MySQL5, PHP5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찾아보던중에 80port라는 곳을 알아냈습니다. 여기는 PHP5와 MySQL5, UTF-8를 지원하기때문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80port에서 PHP5과 MySQL지원 및 Perl, Python지원 C,C++컴파일도 되는 등의 좋은 점을 알아내서 80port에 웹호스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DNS서버를 닷네임DNS서버주소와 과 80port DNS서버주소를 설정하니까 tistory에 연결된 blog.studioego.info는 접속이 되지 않고 80port 계정만 접속되게 되더군요. 제 생각인 DNS서버가 실질적으로 점유하고 있는 주소가 먼저 점유해서 tistory에 연결된 서브도메인이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문제가 일어났습니다.ㅠㅠ
이런 문제를 어떻게 고칠지 고민을 하다가 rukxer님의 글인 이곳은 '티스토리', '티스토리'입니다. 을 보고 해결을 하였습니다. DNSever를 이용해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래 그림은 DNSever 호스트 IP설정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문제는 웹호스팅업체의 호스트 IP주소와 Tistory의 호스트 IP주소를 같이 DNSever에 설정된 것을 적은 다음에 DNSever의 DNS주소를 도메인등록업체의 DNS서버에 등록하니까 되더군요.

웹호스팅 업체의 호스트 IP주소를 알아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호스팅업체의 호스트 IP와 Tistory 블로그의 호스트 IP를 알아냈으니까 DNSever에서 호스트 IP등록을 하면 됩니다.
저는 닷네임에서 도메인을 샀으니까 닷네임에서 DNS서버를 설정했습니다.
DNS주소를 DNSever에서 다 기입하면, 도메인업체에 가서 DNSever DNS서버주소를 알려줘야 합니다 DNSever에서 제공하는 네임서버를 기입해줍니다. 주의할 점은, 1차와 2차를 모두 등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차: ns1.dnsever.com ( 222.231.0.1 )
2차: ns2.dnsever.com ( 218.145.53.20 )

등록을 했으면 기다립니다. 결과는 하루넘기기 전인 12시간후에 확실하게 확인가능합니다.
결과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이 나오면 성공한 것입니다.
그리고 Tistory Blog도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 되었군요.
이제야 도메인 셋팅이 제대로 되어서, 블로그 정상운영이 될것 같습니다. :)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