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윤성우 지음 / 이한디지털리(프리렉)
나의 점수 : ★★★★★

처음 본 TCP/IP 소켓프로그래밍 책입니다.
소켓프로그래밍 공부하는데 서점에서 무슨 책으로 공부할지 고민을 하다가 이 책이 초보자들에게 괜찮은 듯하고 거기에 무료강의까지 제공해서 선택했습니다.
이 책을 쓰신 윤성우님은 열혈강의 C, 열혈강의 C++란 책으로 아주 유명하신 분이죠. (전 열혈강의 C, 열혈강의 C++를 보질 않았습니다. 그렇게 유명한 책이고 동기들이 다 본 책인데 ㅡㅡ;)
이 책은 다른 책보다 Windows와 Linux 두군데에서 어떻게 소켓프로그래밍 할지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다른 책들을 보면 Linux에서만 돌아가거나 등등. 특정 플랫폼에서 C언어로 소켓프로그래밍 할지 썼는데 말이죠.
'Socket Programming'이 Linux와 Windows 즉 각 운영체제마다 별개로 돌아가는 게 아니라 실제 동일하다는 것을 일깨워주기 위한 저자님의 노력이 담겨져 있습니다. 거기에 System Programming영역까지 건들여서 3학년 과목 예습까지 해주는 책이군요. :D
OS를 가리지 않고 C언어에서 소켓프로그래밍을 설명한 책이라서 학과 커리큘럼상에서 Linux Socket Programming밖에 배우지 않는 것을 커버하는 것 같네요.
그러나 단점은 JAVA에서의 소켓프로그래밍은 알아서 공부해야겠죠?
이 책을 일주일만에 소스 다 치면서 400페이지 이상 읽었습니다. 정말 책이 술술 읽힌 것 같네요. 윤성우님의 명서라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열혈강의 C와 열혈강의 C++도 잘 쓰여졌을것이라 보네요.

ps. 눈병걸리고 난 다음에 본 책인데 일주일만에 거의 다 봄 ㅡㅡ;

'독서(讀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톰캣 최종분석  (0) 2007.03.08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JAVA 버전  (4) 2007.01.14
스즈미야 하루히의 음모  (4) 2007.01.01
Code Reading  (4) 2006.10.06
스즈미야 하루히의 동요  (7) 2006.10.06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