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l이란


Perl은 1986년경 (내가 태어난 연도-_-;;) Larry Wall이란 사람에 의해 개발되었음
원래는 UNIX상에서 이용하는 프로그래밍언어로 개발되었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OS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Practical Extraction and Report Language」(실용적 데이터 추출과 리포트 작성을 위한 언어)의 약자이다.

Perl은 인터프리터 방식의 언어로서, 프로그램을 기술한 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C언어나 C++, JAVAㅗ아 같이 컴파일(기계어로 변환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엇는 것입니다. 따라서 컴파일이 필요없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스크립트언어라고 하기 때문에, Perl로 기술된 프로그램을 「Perl Script」라고도 합니다.

Perl의 특징

인터프리터 방식의 언어
컴파일러 방식의 언어는 소스 프로그램을 기계어로 일괄적으로 변환(컴파일)한 다음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프리터 방식의 언어는 컴파일 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계어로 변환하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 속도는 컴파일러 바익이 빠르지만, 인터프리터 방식은 컴파일 과정이 줄어 번거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력한 텍스트 처리 기능
문자열을 변환하고 추출하는 텍스트 처리 기능이 충실합니다. 정규 표현에 의한 검색·치환도 수행할 수 있어, 더욱 복잡한 텍스트 처리가 가능합니다.

기술하기가 용이
기술 방식이 C언어와 비슷하여 기호적입니다. 따라서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한번 알아두면 간결하며 기술하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C언어와 비교해 볼 때 좀더 유연성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Perl은 비교적 기술하기 쉬운 언어이며, CGI에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프로그래밍언어 시간에 Perl로 과제를 부여했는데 Perl이란 언어는 PHP와 C, 쉘 스크립트를 조금 알면 금방 배울듯한 언어 같다.
C언어보다 생산성이 빠른 것 같으며 PHP와 같이 배우면 금방 써먹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작업의 효율을 높일수 있는 스크립트 언어라고 할까요?
(다른 분들께서는 Perl에 헤멘다는데 -_-;;)

근데 Perl을 언어라 보기는 좀 그런 감도 있다만 (Compile언어가 아니라서), 그래도 C언어로 짜기엔 시간이 아까운 프로그램 짤때는 쓸만할 것 같다. :D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