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에(燃える)
상대가 마음에 들거나 이상형, 또는 귀엽거나 자기 취향에 맞을때도 많이 쓰이는 단어로써 대상체에 대해서 귀엽다, 이쁘다, 멋지다 란 의미로 쓰인다.

츤데레
츤츤 + 데레데레의 결합으로서 쌀쌀맞게 구는 모양을 나타내는 의태어 '츤츤'과 달라붙는 모양을 나타내는 의태어 '데레데레'가 결합해서 나온 신조어.
겉으로는 쌀쌀맞게 굴지만, 사실은 좋아하고 있는 성격의 캐릭터, 주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일본 애니메이션 등의 히로인 등에게서 많이 등장한다.

헤타레(ヘタレ)
너무 우유부단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거나,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약하거나, 개인적으로 '몹시 서투른 사람' 이 보편적 의미로 통용

얀데레(ヤンデレ)
어떤 대상에 대해 집착할 정도로 사랑하며 강하게 의존하는 상태을 나타내는 말임. 어떤 의미에서는 스토커하고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보쿠온(ボク女) & 보쿳코(僕っ娘)
여성이 남성처럼 자신을 칭하는 것을 말하는 것을 지칭하며, 대게 이런 캐릭터들은 보이쉬하거나 쇼타에 가깝다.

도짓코(ドジっ娘)
뭘 해도 서툴긴 하나 성실한 타입이 많으며 누군가의 도움이 되고 싶어하는 기분만 앞서 실패를 계속한다. 그러나 그것이 생각치 않은 형태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음

플러그(フラグ)
원래는 미연시에서 주인공의 어떤 행동이 여성 캐릭의 호감이나 호의를 불러 일으킬 만한 행동, 또는 주인공과 사이가 좋아질려는 복선 등등의 의미에서 옴. 복선이나 계기라는 의미에 가까움

로리 and 쇼타
로리란 남자기준에서 어린여자아이를 좋아하는 것이며, 쇼타란 여자기준에서 어린남자아이를 좋아하는것을 뜻한다.

BL(+야오이) and 백합
Boys Love 란 의미로 둘 이상의 남성이 서로 사랑을 나누는 것으로, 반대개념은 백합을 들 수 있다. (여자들끼리의..사랑... )

쿨데레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계열에서 어떤 특정한 사람을 마음에 두고 좋아하면서도 겉으로는 차가운 척, 관심없는 척하는 캐릭터 혹은 그러한 캐릭터들을 이르는 말.

ps.
로리! 로리! 로리!
그것은 인류의 꿈! 인류의 희망! 인류의 보물!
그 순진한 눈망울! 귀여운 입술! 조그만 손과 발! 방긋 웃는 미소!
가느다란 팔다리! 때묻지 않은 영혼!
그리고 납작한 가슴!
놀이터에서 꼬마들이 노는 그 광경을 지킬 수 있다면, 전 인류가 멸망해도 상관없어!
노오란 유치원 가방을 맨 그 작은 몸이 나에게로 뛰어온다면, 세계를 적으로 돌릴 수 있어!
코맹맹이 소리로 나를 향해 ‘오빠♡’라고 불러준다면, 내 생명의 불꽃으로 우주를 밝히겠어!
자아, 이 오빠의 품에 안기려무나 베이베!!! 아하하~ 아하하하하하~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