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좋게도 얇지만 얇지 않은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2판이라는 책이 트위터 이벤트로 당첨되었습니다.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C(2판)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마이클 도나후 (비제이퍼블릭, 2009년)
상세보기




국내 최초로 IPv6, C++를 다루는 소켓 프로그래밍책이라고 하던데, 어떤 내용인지는 궁금하군요.

국내 소켓프로그래밍(네트워크 소켓 프로그래밍, Network Socket Programming)을 다룬 책이면 Unix라면 C 소켓 책, Windows라면 Winsock2 라이브러리와 MFC로 네트워크 다루던지 아님 Java, C#으로 책이 나왔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책들을 보면 IPv4에서만 다뤘지 IPv6에 대해선 전혀 다루지도 않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C++로 이뤄진 소켓프로그래밍 책을 보면 Windows MFC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학부때 네트워크프로그래밍을 들으면서 생소한 내용들로 프로그래밍 할때 정말 고생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학부때 배운 것을 제대로 배웠는지 궁금할때가 많았습니다. (학부 2학년때 IPv6에 대해 궁금했고 전자전기공학개론이라는 과목에서 IPv6로 수업 기말 과제까지 했던 사람으로서 IPv6, IPv4를 아직도 제대로 이해하질 못한다.)

현재 MFC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하고 Android Platform에서 소켓프로그래밍을 해보면서 아직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 난해하다고 싶을때, 이 책에 당첨되어서 기쁩니다.

그리고 책에서 IPv6, C++를 다룬다는데 어떤 내용인지는 책을 입수해야 알수 있을듯 합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