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0일 토요일 오후


집 도착후, 책상위에 지로가 발견됬습니다.

도메인 관리 업체인 가비아에서 온 지로인데 어떤 것인지 궁금하여 뜯어보았습니다.



  1. 본 지로는 청구일을 기준으로 연장대상 도메인을 검색하여 발송됩니다.
  2. 이미 가비아 사이트에서 도메인을 연장하였거나 더이상 도메인을 사용할 의사가 없는 경우에는 받으신 지로를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3. 1년 또는 2년 이상 연장을 원한다면 가비아 사이트의 '기간연장' 메뉴에서 직접 연장신청 및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4. 지로 납부결과는 입금일로부터 수도권 지역 3~4일, 지방 5~6일 후에 www.gabia.com의 'My가비아'에 로그인하여 도메인 연장 결과를 직접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5. 납부기한이 지난 후 납부한 경우에는 지로 영수증 사본에 도메인명, 연락처를 기재하여 팩스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만기일 이후 도메인 사용이 정지되어 운영중인 사이트 및 메일 등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 세금계산서는 www.gabia.com의 'My가비아→결제관리→세금계산서' 메뉴에서 신청해주십시오. 단, 입금일이 포함된 분기가 지난 후에는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7. 회원정보의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는 항상 수신 가능한 정보로 유지하여 주십시오.



한 마디로 도메인 연장하라는 이야기이군요.

이 도메인을 언제 등록했는지 보니.. 2008년 12월 11일(제 생일 다음날), 네이버에서 pe.kr 도메인을 무료로 드린다는 판촉행사에 혹해 등록한 도메인이였더군요.

제 블로그를 보니 대학 4학년때인 2008년 12월 11일에 만들었던 도메인인줄 미쳐 생각을 못했습니다. 많이 사용을 안해봐서 그런건가?  @.@





(2008년 도메인 판촉행사 링크 http://section.blog.naver.com/event/DomainPromotionEventForm.nhn 는 폭파된지 오래)


가비아에 왜 가입 했는지 이해를 못했다. 도메인 링크걸린 네이버 블로그와 예전 블로그 글을 보니 네이버 판촉행사였다는걸 알게 되었군요.

역시 기록을 해둬서 언제 등록했는지까지 알수 있군요.


2년전에 pe.kr 도메인을 공짜로 얻었지만, 실질적으로 거의 쓴 일이 없어서, 이번엔 연장을 안할까합니다.

저에겐 도메인이 여러개를 가지고 있어 pe.kr 이 있어야 할 필요성이 없더군요.  

pe.kr 소유한다고 떡이되는 것도 아니고, 유지하는 돈만 들어가니 아깝지만 계륵같은 존재라 아쉽긴 하지만, 지로를 찢고 버릴렵니다.


다음에 pe.kr 이 갖고 싶으면 다시 등록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이 있을련지는 거의 0%에 수렴할듯합니다.


ps. 2년전 블로그 글을 보니 뭔가 어색하고 부끄럽군요.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