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에서만 하라는 TEST

컴퓨터/Web 2008.02.02 23:52 Posted by StudioEgo
이번에 심심풀이로 모에적성검사(2008)을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해봤기 때문에 예전결과와 비슷할지 해보기 위해서였죠.
제가 주로 쓰는 웹브라우저는 Firefox이기 때문에 Firefox로 들어가서 TEST를 하려고 하는데,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IE전용입니다.

Firefox에서는 모에적성검사를 할수가 없다.

Firefox에서는 모에적성검사(2008)를 할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참 난감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IE로 거의 쓰지 않는 사람보고 웹브라우저가 IE아니니 하지 말라는 식이였죠.
혹시나 Opera에서도 모에적성검사(2008)가 되는지를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IE전용입니다.

Opera에서는 모에적성검사를 할수가 없다.

Opera에서도 모에적성검사(2008)를 할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 브라우저로 TEST를 해보니 모에적성검사(2008)는 M$사의 Internet Explorer만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이런 생각을 해볼수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모에적성검사(2008)를 할려고 합시다. 그런데 MAC유저나 Linux유저입니다. MAC에서는 웹브라우저를 사파리나 Firefox를 써야할 겁니다. Linux유저라면 삽질해서 Wine를 깔고 Internet Explorer를 깔지 않는한 기본적으로 Firefox, Opera, 퀑커러 등등의 Linux기반의 웹브라우저를 쓸 것입니다.
이런 Linux유저나 MAC유저에게 모에적성검사(2008)는 절대 접근이 불가능 할 것입니다. M$사의 Internet Explorer가 없거든요. 그래서 이런 Linux유저나 MAC유저들은 모에적성검사(2008)를 포기할것입니다.
그런데 웹(Web)이라는 곳은 열려진 곳입니다. Windows를 쓰건, Linux쓰건, MAC을 쓰던 그건 자유이죠. 웹브라우저로 열러진 웹을 아무 플랫폼에서 보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컴퓨터로 웹을 접근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휴대폰, PDA등등 여러가지 기기로도 웹이 접근 가능합니다.
그런데 모에적성검사(2008)같이 한 특정 OS(MicroSoft사의 Windows)에서 특정 웹브라우저(MicroSoft사의 Internet Explorer)로만 접근가능하게 하면 특정 OS와 특정 웹브라우저만 쓰는사람에게만 접근할수밖에 없습니다. 웹은 열려진 곳인에 특정 브라우저만 쓸수있도록하면 엄청난 폐해이죠.
다음부터는 모에적성검사(2008)이 특정 웹브라우저에서만 쓸수있는 짓을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차니님이 2007년 12월 15일 한국모질라커뮤니티연말모임에서 하셨던 "Firefox에서 웹사이트 문제가 있으면 모질라 재단에 알려주세요. Firefox에 신고기능이 있습니다"라는 것을 갑자기 생각이 나서 신고를 했습니다.
아래는 Firefox에서 웹사이트 문제를 어떻게 보고하는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웹 사이트 문제 보고

Firefox에서 접근이 불가능한 것을 확인하고 웹사이트 문제 보고를 모질라재단측에 알렸습니다.

도움말(H)를 클릭한 다음 웹 사이트 문제 보고(R)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문제 보고 내용

모에적성검사가 IE전용으로만 접근하게 하여 Firefox유저에게는 원하던 모에테스트를 할수가 없어서 모질라재단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문제설명 작성은 알아서 하시면 되고, 위와같이 작성한 다음 보고서를 제출을 하면 신고가 끝납니다.

대한민국 인터넷 사이트들이 요즘은 나아졌다만 특정 웹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에서만 최적화가 되어서인지 Firefox에서는 웹서핑을 하기가 심히 힘듭니다. 웹표준을 위해서 아직도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어떤 브라우저건간에 접근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ps. 오덕질도 IE로만 해야 되는 시대이군요 ㅠㅠ

Web Developer. My native language is Korean(한국어) My hobby is Learning Language(English,中國語[繁體中文/简体中文],日本語) Interested Mobile & Web #Unicode #CJK #文字 #漢字 #이상한모임
저는 초등학교 3학년때 역삼동 아부지 회사에서 접해보았던 Netscape Browser를 보고 인터넷에 빠져들었습니다. Web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음악을 좋아합니다.
블로그 : http://blog.studioego.info
Twitter: @studioego
이 글은 StudioEgo 가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irai.tistory.com BlogIcon Mirai 2008.02.03 0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예전보단 나아졌네요-ㅂ-
    파폭에서 가능한건줄 알고 시작했는데 전혀 먹히지 않았는데 그나마 알려준다는 것만 해도...;;

  2. Favicon of http://luv4.us BlogIcon luv4 2008.02.03 1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공기관에서 공적인 업무에 대해 하나의 브라우저만 지원한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위 사이트가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해야할 의무는 없어보입니다.^^;;
    저도 IE를 쓰지 않습니다만,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이 IE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에 대해서도
    불만은 있어도 그것도 무조건 틀렸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당연한 것이니까요.
    그저 비 IE유저를 배려해주길 기대할 뿐이죠.
    국가기관이라면 당연히 크로스플랫폼을 보장해주어야 합니다!

  3. 귀리 2008.02.03 1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웹 사이트 문제보고는 호환성에 문제가 있어 사용이 어려울때 하는 겁니다.
    아마 해당 보고를 받은쪽은 장난처럼 받아들일지도 모르겠네요.
    사이트자체에서 타브라우저의 접근을 막은거라 개선될 여지는 없는것 같습니다.
    혹시 강제로라도 접속해보고 싶으시면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중에 User Agent Switcher 라는게 있습니다. IE인척하고 페이지에 접속할 수가 있지요.
    간혹 타브라우저의 접근을 막아두긴했지만 이용에는 별문제가 없는 페이지들도 있으니까요. 그럴때 유용할겁니다.

  4. 뷁찏? 2008.03.01 1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엠돈이의 IE 말고 다른 호환성있는 브라우저 없을까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