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4S [Official Video][Keynote 2011][HD]


시연동영상을 감상하고 나선, "Android에서도 쉽게 되는게 iPhone에서는 이제야 되는거야?"

일반적인 Android 기반 스마트폰에서 음성검색이라든지, 카메라 얼굴 인식이라든지, 알림바(Notification bar)라든지 모두 기본으로 되는거였기 때문에, 그닥 끌리지 않습니다.


아래는 iPhone 4S에 대한 기사들입니다.

EngadgetApple's 'Let's Talk iPhone' keynote liveblog!

The Next Web - iPhone 4S, Siri and today’s Apple event – EVERYTHING you need to know in a handy list.

Business InsiderTHE FALLOUT: Analyzing The Impact Of Apple's Failure To Release An iPhone 5


iPhone 4S가 변화된건

  1. A5 Processor
  2. 용량 증가 -> 64GB
  3. 8 Megapixel Camera, 향상된 화질
  4. 비디오 촬영: HD(1080p)
  5. 음성 인식 기능 강화
  6. 센서 향상: 개선된 안테나 및 GPS

전작들보다 아주 혁신적이지 않군요. 

출처: http://9to5mac.com/2011/10/04/stats-showdown-iphone-4s-vs-iphone-4/#more-96771


그러나 GSM, CDMA, WCDMA(HSDP[HSDPA/HSUPA])를 1개의 장치에 지원하는 "World phone"이라는게 Android폰보단 큰 장점이 되겠군요.


iPhone 4S가 1,2차 출시국가에도 빠지고, 금방 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하니, 개발용으로 중고 iPhone4를 구입할지 아님 내년에 회사에서 아이패드용 어플 개발 프로젝트 들어가면 아이패드로 취미 개발해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제조 회사(HTC, Samsung, Motorola, Sony Ericson, etc)들이 iPhone 4S와 별 차이가 없기때문에 호재를 부를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iPhone3G가 나오고 iPhone 3GS가 나올 시기에는 스마트폰들의 편차가 매우 심하여 아이폰을 구입할 건덕지라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안드로이드폰, 윈도우폰등 스마트폰들이 아이폰을 벤치마킹하여 더 좋은 스펙으로 나오다보니 아이폰으로 바꿔야 하는이유를 저 동영상에서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저 동영상에 나오는 기능들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흔하게 사용할수 있기때문이죠. -_-;;


이번 아이폰은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을 사라지게 만들고, 중고로 iPhone4를 구해서 사용하고픈 심정?  

ps. 아이폰발 상향평준화로 아이폰을 굳이 구입할 필요가 없어지는 상황이라 애플이 혁신적인 걸 보여줘야상황입니다. 그러나 이번건 혁신적이라고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못해서 ...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