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일(월) 설날 내내 이 기사를 읽었습니다. (기사가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고 요약 기사만 제대로 읽었습니다.)

정말 소름이 끼치는 기사를 읽고 나니, 이러한 일들이 한국에도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도 보여집니다.

아니 이미 일어나고 있는것이지 -_-;;

삼성, 현대, LG, 기아 같은 대기업들이 생산공장을 국내보다는 해외로 확충하는 상황이다 보니,  대한민국 대기업들의 이익이 바로 국내의 공장확충으로 결실을 맺기 보단 현지 공장 확충으로 결실을 맺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플를 가지고 기사를 썼다지만, 이 기사가 한국에도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니 대한민국 시민들이 먹고 살려면 정말 힘들것 같군요.


글로벌 기업들이 이익과 효율을 쫒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 앞으로 먹고 살려면 고급 기술을 배우던가 영어를 배워서 취직할 것 아니면 생산직 일자리는 많이 줄어들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장사꾼들이 돈 버는 것이 인권보다 중요한 사회이니깐.


아래 사진은 중국 허난성에 소재한 팍스콘 공장에 취직하려고 이력서를 들고 찾아오는 중국인들

Donald Chan/Reuters

People flooded Foxconn Technology with résumés at a 2010 job fair in Henan Province, China.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1. Favicon of http://articlenba.info/water-cooling/ BlogIcon url 2012.03.28 15:48

    이것 또한지가리라'행이그대에 미소짓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