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Home


위의 동영상은 Facebook에서 내놓은 Facebook Home 런처가 탑재된 HTC First폰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소개동영상입니다.


페이스폰 발표회 정리(영어) - Live from Facebook's new home on Android event
페이스폰 발표회 한글번역 - 페이스북: 페이스북 폰 발표

Facebook Home and HTC First smartphone - Conference (Full Event)


이미 언론이 공개된것과 같이 Facebook은 Facebook Home런처 발표를 하였고, 대만의 HTC사가 손잡고 Facebook Home 런처를 기본 탑재한 안드로이드폰를 AT&T를 통해 내놓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Facebook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Facebook를 주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겐 뭔가 아쉽다고 할까요?

미국사람들이 Facebook을 게임, 사교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이나 라인, Whatsapp등의 메시지 서비스로도 주로 사용하다보니 북미지방에서는 꽤 많이 쓸거라 보지만, 카카오톡이나 라인, WeChat등이 보급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동남아시아에서는 Facebook Home 런처럴 어떻게 받아들이고 많이 쓸련지는 모르겠습니다. 

차차 시간이 지난 후에 알수 있겠죠.  


ps. Facebook 를 주로 쓰는 사람에게 정말 좋은 런처가 나온것 같습니다. 

ps2. Naver 나 Daum이나 여러 서비스 업체들이 안드로이드처럼 자신만의 특화 폰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니 런처로 승부를 볼것같습니다만 (이미 네이버는 '도돌 런처', 다음은 '홈팩버즈'와 '버즈런처'를 공개하였습니다.)

ps3. 아마존(Kindle Fire)나 중국 알리바바의 알리윤(Aliyun OS), 중국 바이두의 바이두 이(Yi)같은 안드로이드 변형 OS가 나올수 있는 시장규모가 아니면, 서비스 업체들이 안드로이드폰에서 제일 최선으로 앱 선전을 할수 있는게 '런처'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