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7일 토요일 밤.

2014년도 초반에 구입한 맥북프로(MacBook Pro) 2013 late의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저의 맥북프로 배터리 교체는 Youtube에 공개된 영상을 참고로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쇼핑몰 사이트에서 맥북프로 13맥북프로(MacBookPro) 13인치(2013 late)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한 MacBookPro 13인치 2013 late모델의 배터리

 

구매한 배터리를 사용하는 맥북프로(MacBookPro) 13인치 2013 late모델에 교체를 할수 있게 뒤의 기판을 열어봅니다.

 

맥북프로 하단 기판을 열어보니, 어머나, 배터리가 엄청 많이 부풀어올랐군요. 생각보다 많이 부풀어 올라서 계속 나두었으면 큰일날뻔 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5년이상 사용하여 부풀어 오른 맥북프로의 배터리 

Youtube동영상에 나온대로, 맥북프로에 붙어 있는 부풀어오른 배터리의 접착된 부분을 끌을 이용하여 떼어냅니다.

다만, 중간 부분은 터치패드 회로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아주 조심히 떼어내야합니다.

 

배터리를 떼어내었으면, 새로운 배터리를 부착합니다.

맥북프로에 부풀어오른 배터리를 떼어낸후,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한 모습
부풀어올라 떼어난 배터리와 맥북프로에 새로 교체하여 탑재된 배터리의 비교 

배터리를 교체한후, 혹시나 배터리가 이상이 있을지 모르니 켜봅니다. 정상적으로 켜졌으면 문제 없이 배터리가 교체된것입니다.

맥북프로를 켜고 난 후에 이상없는지 확인하면, 기판을 덮어 원상 복구를 합니다.

 

 

2014년초에 구입한 저의 맥북프로는 이번 2019년 7월 27일 토요일에 배터리를 교체하여 새로이 생명연장을 하였습니다.

2019년 7월 29일 토요일 밤의 맥북프로 배터리 교체기였습니다.

 

ps. 다음에는 2013년도에 출시되었고, 2014년 8월 일본 도쿄(동경,東京, Tokyo) 긴자(은좌, 銀座)에 위치한 애플스토어(Apple Store)에서 구매한 iPad mini2 의 배터리 교체기를 올리겠습니다.

 

https://button.like.co/studioego

 

Like DaeHyun Sung's work

Reward Creativity, powered by LikeCoin

button.like.co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