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연구실에서 교수님이 주신 자료로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BK21 사업단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구려도...-_-;; 박수만씨가 쓴 책들을 보면서 하니 제 딴에는 깔끔한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단 참고로, <iframe>같은 비표준 태그는 안쓸수가 없더군요 그리고 엄격하게 XHTML를 따지다간 제가 너무나 힘들 것 같습니다. 웹 표준을 지켜야한다는 신념은 있지만, 실제로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니 신념이 무너질려고 합니다 orz

이번에 BK21사업단 홈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할지 웹서핑을 하였습니다. 여러 대학교의 BK21사업단 홈페이지를 구경해보니 웬지 익숙한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 BK21(Brain Korea 21) 정보기술사업단 홈페이지


이 화면을 보고 나서 바로 제가 다니는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메인과 흡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옆에 있던 박사과정, 석사과정 선배님들.... "홈페이지 디자인들은 틀이 있나? 어찌 똑같을꼬?"

서울대학교 BK21 정보기술사업단 홈페이지는 2006년 9월 20일에 만들어졌다는데, 홍익대학교 홈페이지는 그 이전인 2006년 1월 3일날에 만들어진 홈페이지입니다.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디자인 한 회사가 서울대학교 BK21사업단 홈페이지를 같이 만들었나 생각도 해보고 여러가지 생각을 해봅니다.

홍익대학교 홈페이지안에 있는 신규 홈페이지 오픈 안내 란 글을 보게 되면
(상략)마지막으로,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개편 사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신 본교 미술대학의 김현석 교수님 및 대학원생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를 드리며, 신규 홈페이지가 홍익대학교 가족 및 홍익대학교를 아끼는 많은 분들에게 정보 전달과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 1. 3.
정보전산원장 김 장 복



그리고 홍익대학교 홈페이지를 만든 회사인 참좋은인터넷(www.sogood.co.kr) 사이트에 있는 글을 보아도
[보도]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개편 오픈
(상략)
본 프로젝트를 총괄한 ㈜참좋은인터넷 김한상 소장은 "이번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기존의 홈페이지에 대한 분석과 학생 및 교직원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었으며 디자인을 주관하신 미술대학의 김현석교수님과 학생들과의 협력으로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홍익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먼저나온 디자인 같은데, 뭔가 이상하군요.
홈페이지 디자인이 너무나도 흠사해서 말이 안나오군요 orz

'컴퓨터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율적으로 PHP 코드 짜기  (5) 2007.01.15
스팸처리를 함  (6) 2007.01.10
웹 데이터 분석 용어 정의  (2) 2007.01.01
제작의 고통은 절규(?)  (6) 2006.12.21
Google의 Youtube인수설?  (6) 2006.10.09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