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C#에 관심이 있어서 도서관에 C#책을 빌렸습니다.
그리고 MS사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Visual C# 2005 Express Edition을 깔았습니다. 어짜피 C#은 고급까지 갈 것도 아니라서^^
C#은 학교에서 배우지도 않지만, C#도 JAVA만큼 쓰는 언어 같아서 시간 많은 방학때에 공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에서 C와 C++만 가르친다고 JAVA와 같이 많이 쓰는 언어도 모를수는 없겠죠?

C#책을 펼쳐서 보니까 JAVA랑 거의 흡사한 정도가 아니라 JAVA의 짝퉁이라 할 정도로 JAVA를 많이 따라한 것 같습니다.
C#이라는 이름때문에 C++에 가까울줄 알았는데 JAVA랑 가깝더군요. 말로만 JAVA랑 흡사하다는 것을 들었는데 실제로 프로그래밍 짜보니까 JAVA를 베꼈다고 생각할 정도로 비슷합니다.
그래서 SUN사의 JAVA의 인기를 억지 하기 위해서 MS사가 C#을 내놓은 것이였나???

아래 그림들은 제가 Visual C# 2005 Express Edition으로 Hello World 프로그램을 짜는 과정들입니다.


MS사에서 나온 C#에서 Hello, World! 란 프로그램을 나타내기 위해선 이렇게 프로그래밍 해야 합니다.
using System; // System 네임스페이스 참조

class Hello // Hello class declear start
{
public static void Main() // 프로그램의 시작점 Main() Method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Console에 Hello World! 출력
}
}


SUN사에서 나온 JAVA에서는 Hello, World! 란 프로그램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이렇게 프로그래밍 해야합니다.
아래 코드는 2학년 1학기 표창우 교수님 수업시간에 나간 Big JAVA 2nd Edition안에 있는 코드입니다.(Big JAVA 2nd Edition은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과장님이신 표창우 교수님이 번역하신 책입니다.)
public class HelloTest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Display a greeting in the console window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Linux상에서 JAVA 프로그램을 짜고 컴파일 한 모습입니다.
아래 코드는 Big JAVA 2nd Edition에서 나온 소스를 친 것을 컴파일 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C#소스와 JAVA 소스랑 거의 흡사하지 않습니까?
class로 둘러싸는 것과 Main Method가 너무나 흡사함을 알수 있습니다.
너무나 흡사해서 말이 안나올 정도?
JAVA와 C#같이 배우면 시너지 효과가 날 듯합니다. SUN사의 JAVA, MS사의 C#. 다들 Refference와 API는 각각의 회사에서 주니까... 배울때에는 정말 쉽겠군요.

C#이 괜히 MS사에서 JAVA를 만든 SUN사를 견제하기 만들었다는 것이 틀림이 없군요.
C#책을 볼때마다 JAVA 짝퉁같다는 생각이 왜이리 드는지? ㅎㅎ

참고로 C언어에서 Hello, World! 코드입니다.
1학년 1학기 컴퓨터공학개론 교재로 쓴 두 C언어 책에 1장에 있는 내용입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printf("Hello, World!");
return 0;
}













C++에서 Hello, World! 코드입니다.
1학년 2학기 객체지향프로그래밍교재였던 C++ How to Program 4th Edition에 있는 내용입니다.
(06학번 후배부턴 5th Edition을 쓸듯)
#include <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endl;
int main(void)
{
cout << "Hello, World!" << endl;
return 0;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렇게 간편하게 할수 있는데!  (3) 2007.01.23
배터리 리콜!  (5) 2007.01.21
너무 편한 툴 Visual C++ 2005 Express Edition  (6) 2007.01.05
SD Card를 삼  (7) 2006.12.27
Intel과 SPARC 어셈블리 언어를 보니  (8) 2006.12.22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