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하신 트위테리안인 무적전설(@projecty)님의 윈도우7 세미나에 스텝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세미나스텝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이번에 지도교수님께 받은 노트북(Samsung Sens Q46)에 Windows7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DVD에 Windows 7 Ultimate x86을 굽은 후 노트북에 설치를 하려고 했습니다.

아래는 Windows 7 DVD를 넣고 Windows XP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Windows XP에서 Windows7을 설치하려고 했더니 호환성 확인을 해봐야겠더군요. 혹시나 노트북에 설치를 했다가 호환성이 안 맞으면 문제가 있겠다 싶어서 Check compatibility online을 클릭하여 호환성 확인을 하게 되었답니다.

Check compatibility online을 클릭을 하였더니 아래 화면의 웹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Windows 7 Upgrade Advisor Beta를 받은 후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Windows 7 Upgrade Advisor Beta를 설치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Windows 7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호환성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을 했더니 현재의 Samsung Sens Q46에 Windows7를 설치하여 원활하게 설치 할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와서 기뻤습니다.

그리고는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다시 재 분배를 하여 Samsung Sens Q46에 Windows XP+Windows 7+Ubuntu 9.04를 동시에 쓸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스텝으로 행사에 참석하는 한국 트위터리안, 무적전설 (@projecty) 에게 윈도우7 을 묻다. 입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