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들이 알짜기업들을 팔고 구조조정하는 걸 보면 1~2년뒤가 걱정될 것 같다.

대기업이라도 삼성이나 현대차의 경우는 아주 잘나가지만, 이 외의 대기업들 예컨대 거의 망하는 수순을 밟고 있는 STX그룹, 동양그룹, 그리고 동양과 비슷한 길을 걸으려는 동부그룹, 한진그룹, 두산그룹, 현대그룹등등 다들 어려워 하고 있다고 신문에서 소식을 알리고 있다.


특히 동부그룹은 동양그룹처럼 증권사, 보험사, 저축은행등 금융계열사를 가지다 보니 동양그룹처럼 문제 일어나지 않을까란 소식을 계속 본지라, 이번의 동부그룹 구조조정 내용을 보니 동부 그룹 회장께서 동양그룹처럼 되지 않기 위해서 분투노력하고 있다는걸 느낌.


위와 같은 노력을 해도 회사가 안팔린다면 정말 엄청난 사태가 나올것이 뻔하나, 설마 동양그룹처럼 계열사 파는 것 자체를 미적미적거리다 위기가 도저히 막을수 없을수 없는 사태까지 갈 것같진 않은 생각을 해본다. 알짜 회사들을 팔아버린다는걸 보면 말이다.


2008년 리먼브라더스 사태 이후 금융위기로 인한 충격의 휴유증으로 경제가 악화되었고, 그 여파때문에 2013년도 이제는 도저히 못버티는 대기업들이 나오는듯 하다.


이제, 대기업들도 사업축소 및 구조조정으로 인하여 신입사원들을 적게 뽑고, 사업 투자를 소극적으로 할것 같은 분위기니, 대기업 취업 문이 점점 더 좁아지고, 중소기업들도 어려워질것 같은 생각을 해본다.

대기업들이 힘들다는건 대기업과 같이 일하는 협력 중소기업도 어렵다는 것과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중소기업 일자리도 줄어든다는 생각도 해보고.


2014년~2015년도는 경제쪽으로 뭔가 큰 일이 일어날것 같은 느낌은 뭘까?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