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전에 이런 글을 남긴 적이있었습니다.
이번 수강신청에 대해서
전자전기공학부와 컴퓨터공학과를 복수전공하시고 이번에 한양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신 정태영님의 글입니다.
컴퓨터 공학과 수강 신청 사태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홈페이지 -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과장님이 남기신 글입니다.
수강신청


이번 2006년 2학기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전공과목 수강신청 대란때문에 난리가 아니었습니다.
수강인원(수요)은 많은데, 1강의당 수업을 들을수 있는 인원수는 적었기 때문에 많은 3학년 선배님들께선 전공과목을 거의 신청 못했다는 분들도 많았고 2학년인 저도 확률이론이라는 과목을 신청을 못했습니다.(그 여파로 경영학과의 마케팅을 듣고 있습니다만...)

학과장님께서 재수강하지 말고 자기학년에 자리있을때 듣지 말고 왜 학년 올라갈때 안받아주냐고 땡깡을 부리는 글을 남겨서 황당했습니다.

이번년도에 듣고 싶은 학생 수들은 많은데 받아줄 수강인원은 없어서 자기학년 전공을 못듣는 사태가 왔는데 대책없는 글을 남기신 학과장님의 글을 보고 모든 학생들이 T동 7층 컴퓨터공학과사에서 난리를 친 적이 있었고요.

그 사태 이후로 반성을 하였는지 컴퓨터공학과 과사무실에서 과목 조사를 하더군요^^

이번에 삼성전자 정보통신 Track때문에 여러 과목들이 생긴다고 학과장님께서 말씀하셨는데.. 4학년 과목 생겼네요 그리고 2학년 2학기 과목이었던 확률이론과 3학년 2학기 과목이었던 컴퓨터네트워크가 1학기로 넘어오고 등등
(그러면 2학기때 몇과목씩 생기는 것인가???),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과목도 생긴다는데 언제 생기지??(먼산)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에서 학교에 대한 지원을 정말 하는 것 같습니다. ABEEK 이수를 하는 학교에 정보통신 Track까지.. 요즘따라 삼성전자에서 컴퓨터들을 지원 받고 컴퓨터실 또 생기고 등등을 보니 삼성이 제가 다니는 컴퓨터공학과를 밀어주긴 밀어줍니다. (전자전기공학부도 그럴듯)

내년 3학년때에 들을 전공이 더 생기는 바람에 다 들을지 의문시 됩니다. 인공지능은 빼주는 센스가...(변교수님 수업은 좋은데 과제는 ㄷㄷㄷ)



아래 그림은 3학년 1학기때 제가 들을 과목입니다 :D

 저 전공들 설마 다 들을수 있을까나?? 까나??
전 다음 2007년 1학기에 이렇게 들을 예정입니다. 이 중 확률이론이나 게임프로그래밍 둘 중 하나 뺄 계획입니다. 교양은 도저히 듣기가 싫어서 전공으로 채웠습니다 -_-;;
3학년 1학기의 압박이 큰데 확률이론을 듣고 4학년 게임프로그래밍 과목을 듣기라 압박이 심하군요.

게임프로그래밍은 Visual C++과 OpenGL를 배우고 DirectX를 배우는데 (4학년 전공중에서 만만한 과목일까나?) 학점을 떠나 재미있을 듯할 과목인것 같네요. 그러나 Reading Summary의 압박은 피할수가 ㄷㄷㄷ
확률이론은 공포의 송 모교수님의 압박이 ㄷㄷㄷ

근데 확률이론과 게임프로그래밍 둘 중 하나 빼서 들어야지 학기가 편해질듯 합니다.(게임프로그래밍 꼭 듣고 싶은데 ㅠ_ㅠ, 확률이론은 2학년 전공도 아닌것이 MSC수학필수과목이라 빨리 이수를 해야할 것 같고 orz)

프로그래밍 언어론클랴님 집에 있는 책으로(?)
울 학과 원로교수님이신 원유헌 교수님이 하실 것 같으나까요


클랴님 서재에 꽂아져 있는 컴퓨터 전공서적들
1990년대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쓰던 교재들입니다. +_+
(요즘은 절대 쓰지 못할 상당한 고전들)




ps. 학과장님께서 오늘 다음년도에 2학년 전공에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과목 생긴다는데 언제 생기는지 궁금하네요^^
(그럼 내가 학점을 쉽게 딸수 있는 기회?????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은 자신있는데 ㅎㅎ 그럼 MFC를 배우는 것인가?)
ps2. 저도 클랴님의 대를 이어서 게임회사로 진출을(?)
ps3. 저도 게임회사 이야기에 나온 직원으로(?)
ps4. 삼성전자의 지원, 생각보다 엄청난 지원을 하는 듯 합니다. :D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을 하다 보면  (6) 2006.12.10
결심을 하다  (9) 2006.12.10
DCinside는 대학교 크기를 거짓으로 가르쳐 준다!  (12) 2006.11.28
세상은 좁은가 봅니다?  (10) 2006.11.24
부동산이 양극화를 조장한다.  (4) 2006.11.17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