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들의 축제가 열린다, 라이브 블로그 2005!



온라인으로 만나던 블로거들을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블로거들의 축제인 "라이브 블로그 2005!"가 오는 2월 26일, 신촌 "Geek Live House"에서 개최된다.

" 라이브 블로그 2005!"는 특정 회사나 단체가 주최하는 보통의 행사와는 달리 블로거들이 자발적으로 개최하는 축제라는 점이 참으로 흥미롭다.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 갖가지 숨은 매력을 발산하는 블로거들을 오프라인으로 만나고 싶다는 한 블로거의 생각이 블로그를 통해 여러 블로거들에게 전해지면서 하나의 커다란 축제로 발전된 것이다.

이번 행사는 이글루스, 네이버, 야후, 독립 블로거 등 블로그 서비스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블로거들이 만나 서로 끼와 재능을 펼치고 교류할 수 있는 정말 블로그다운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라이브 블로그 2005!"의 핵심은 다양한 끼를 지닌 블로거들을 모아 꾸민 라이브 무대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노래를 선보일 "골빈해커"를 비롯해 다양한 랩곡을 여러 블로거 보컬과 함께 할 "싸이친구", 여성 블로그계의 차세대 주자 "프린" 등 총 6팀의 공연이 마련돼 있으며, 스페셜 게스트로 밴드 미스터펑키와 Soul Engine, 그리고 이 행사의 첫 주창자인 와니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블로거들의 라이브 무대와 함께 블로거들을 위한 "제2회 블로기 어워드 시상식"과 "블로그월" 등의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2003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블로기 어워드 시상식은 2004년 한국 블로그를 돌아보는 행사로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를 총 10개 부분으로 나뉘어 시상하게 된다.

블로그월 은 오프라인 블로그 전시회로 포스팅월과 포토월로 나누어진다. 포스팅월과 포토월은 2004년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던 글과 사진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글과 사진을 각각 하나씩 뽑아 출력한 다음, 이것들을 모아 이어 붙여 공연장 양쪽 벽면에 전시하는 것으로 2004년 블로거들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돌아볼 수 있는 행사이다.

이와 함께 5000원의 입장료 중에서 공연장 대관료를 제외한 모든 수익금을 당일 행사에 참여한 블로거들의 이름으로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그 동안 온라인으로만 만나던 블로거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친목을 도모하면서 열정적인 공연과 전시회를 볼 수 있는 "블로그 라이브 2005!"는 한국의 문화 코드를 새롭게 만드는 또 하나의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라이브 블로그의 블로그 월 행사에 참가하는 한 블로거는 “앞으로도 블로그 서비스의 종류에 얽매이지 않고 블로거들의 참가할 수 있는 재미있고 신선한 행사가 계속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 Recent posts